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주소남의 2019년 1월 1주차 관심종목(인디에프 외 6종목)

by 주소남 2019. 1. 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19년 증시가 코앞에 다가왔습니다. 2019년 증시 개장일은 오늘, 1월 2일 오전 10시로, 기존 9시에서 한 시간 미뤄진 10시개 개장하지만, 폐장 시간은 기존대로 오후 3시 30분입니다.



     

    12월 31일 월요일 휴장에 이어 1월 1일 역시 휴장이었기 때문에 이번주는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 3일동안만 주식시장을 치루면 한 주가 지나갑니다.

     

    3거래일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새롭게 편입시킨 관심종목 숫자도 많지 않습니다. 제 관심종목은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여러분들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의견을 교류하고, 소통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들로, 재무 상황까지는 고려하지 않았으니 만일 위의 종목들로 투자를 한다면 재무와 현 상황까지 한 번 더 체크해 신중하셔야 합니다.

     

    엘브이엠씨홀딩스부터 세명전기까지의 주식은 이전 주차부터 계속해서 지켜보는 주식으로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은 제외하고 남은 종목들입니다.

     

    더러 어디까지 추가 상승이 가능할지 지켜보는 종목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종목들에 대한 기업 설명은 이전 주차의 관심종목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인디에프부터 폴루스바이오팜까지의 종목들은 이번주 주말간 새롭게 편입시킨 종목들로, 역시 재무 상황은 고려하지 않고 차트를 보고 체크해 놓았습니다.

     

    바로 진입해도 괜찮을 종목도 있지만, 추이를 지켜보고 매매해야 하는 종목도 있기 때문에 다시 한번 당부드리지만 위의 종목들로 투자를 진행할 때는 반드시 다시 한번 스스로 체크해 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2019년 1월 1주차 관심종목(인디에프 외 6종목)

     

    엘브이엠씨홀딩스(900140)

    좋은사람들(033340)

    티플랙스(081150)

    세명전기(017510)

     

     

    인디에프(014990) : 나산이 전신인 패션 업체로 종속회사 나산실업을 보유하고 있고, 자회사는 시설관리 사업을 진행. 의류 OEM 업체인 글로벌세아(구. 세아상역)이 인디에프 지분을 69% 보유. 여성복 브랜드인 '조이너스', '꼼빠니아', '예츠', '예스비', 신사복 '트루젠', 'S+by트루젠', 'TATE', 편집스토어 'BIND' 등을 보유. 개성공단 관련주.



     

    주연테크(044380) : PC완제품 제조 및 유통, 수출입업 등의 사업을 하는 기업. 530여개의 전문대리점과 TV홈쇼핑, 양판점, 할인점, 인터넷쇼핑몰 등 일반 소비자들이 접할 수 있는 모든 유통채널을 확보. 블록체인, 사물인터넷 관련주로 움직임.

     

    폴루스바이오팜(007630) : 국내 최초의 계측기 제조 기업으로 시작하여 현재는 통신장비의 고부가가치 제품인 중계기, Amplifier, RF Module 등 통신장비를 개발, 판매 뿐만 아니라 화장품 유통 사업도 진행. 화장품 부문은 해외 수출 네트웍과 국내 대기업 벤더 거래처로 이루어져 있음. 5G 관련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