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벤처투자 주식 아주IB투자 상장 후 성적표는?

by 주소남 2019. 6. 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해 11월 코스닥 시장에 아주IB투자(027360)가 신규상장했고, 당시 공모가와 관련 정보들을 간단하게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과연 벤처투자 주식 아주IB투자가 상장 후 공모가를 넘어섰는지, 차트 기술적분석과 함께 성적표를 들여다보도록 하겠습니다.

    벤처투자 주식 아주IB투자 상장 후 성적표는?

    아주IB투자는 여신전문 금융회사입니다. 사모투자 전문회사 운용을 주 사업으로 하는데, 쉽게 말해 신기술 사업금융 및 할부금융, 대출 등의 사업을 하는 회사나 투자조합을 설립해 운용하는 역할을 합니다.

    아주IB투자

     

    상장 당시 파멥신과 함께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는데, 파멥신에 가려져 상장 전부터 청약 경쟁률 등에서 밀리는 모습이 있었습니다.

    신규상장 당시 파멥신에 가려 크게 주목 받지 못했고, 이는 거래대금과 주가에서도 파멥신과 차이를 보였습니다.

    아주IB투자 주가

    위의 차트는 아주IB투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상장 이후 차트를 살펴보면 상장 당시 공모가인 1500원을 앞두고 무너지면서 좋지 않은 출발을 보였습니다.

    이후 단기 반등이 나왔지만, 상장일의 시초가를 종가기준으로 돌파하지 못한채 지난해 연말에는 일시적으로 동전주로 하락하는 수모도 겪었습니다.

    이후 만들어진 추세선을 따라 서서히 상승하던중 지난 2월말 대북 경협 분야 종목에 선투자한 아주IB투자 등의 벤처캐피탈 주식들이 관심받아 비교적 강한 상승을 보였고, 3월에는 공모가를 넘어서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이후 벤처투자사 대표가 청와대 경제보좌관으로 기용되었다는 소식에 다시 한 번 강세를 보였고, 이후에는 4월 중순부터 최근까지 좋지 않은 시장과 함께 주가가 단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주IB투자 투자회사

    하락추세가 길게 이어져오고 있기는 하지만 기술적으로 지난 연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과 현재 주가가 엇비슷해 기술적 반등이 나올 수 있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최근 수급이 무너져있고,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도 강해 일봉차트상 추세선에서는 기술적반등이 쉽게 나오지는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럴 경우, 투자자들은 추세선을 이탈하는 시나리오까지 생각해 놓아야 하는데,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시 절반 정도 비중을 줄여 놓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이탈 후 변동성이 강해질텐데, 매물대 하단인 1050 부근 위에서 추가진입을 단행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105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거래량이 늘어나며 위의 매물을 소화하는 움직임을 보여야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1290 부근까지는 매물대 저항이 강하고, 지난 3월 중순 이후 만들어진 추세저항선을 돌파해야 비로소 아주IB투자 주가가 한 단계 레벨 업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주IB투자 주식

    아주IB투자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첫 파동은 잔잔하게 나왔지만 두번째 파동은 상승이 짧고 강하게 나온 반면, 하락은 기간 조정시긍로 조금 길고 지루하게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추세선을 이탈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크게 우려할 자리는 아니지만, 현재 시장이 불안정하고, 추세선 이탈시 단기적으로는 강하게 흔들릴 우려가 있는 만큼 조금은 보수적인 접근이 필요해보입니다.

    단기적으로나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 모두 현재는 1050 부근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 것이 좋고,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보시는 분들만 일봉차트상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반등이 제대로 나온다면 일봉차트상 추세선보다 주봉차트상 추세선 부근에서 반등이 나온 후 추세 전환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도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