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파멥신 상장날, 공모가 넘어설까

by 주소남 2018. 11. 2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하는 파멥신(208340)연구중심의 항체치료제 개발 전문 바이오 벤쳐 기업입니다.

     

    파아지 라이브러리를 활용한 완전인간 항체 개발기술과 차세대 이중표적항체 제조 원천기술 그리고 암줄기세포 라이브러리를 활용한 항체 제조기술 등의 핵심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고, 앞선 11월 신규상장주 총정리 2편(Feat. 파멥신 외)에서 이번 달 신규상장 주식 중 가장 기대가 되는 바이오 중 하나입니다.

     

    과연 파멥신이 코스닥 신규상장 첫 날,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을지, 차근 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멥신은 18년 동안 항체 치료제 연구에 매진한 유진산 파멥신 대표이사를 필두로 한 회사로, 이번에 신규상장을 통해 조달한 공모 자금은 대부분 타니비루맵 임상에 사용한다고 합니다.



     

    타니비루맵은 유진산 대표가 18년 동안 연구개발해 온 항체 치료제로 종양의 신생혈관 생성을 찬단하여 종양의 성장과 전이를 억제하는 물질입니다.

     

     

    타니비루맵은 임상 연구결과를 인정받아 올해 3월 미국 식품의약품(FDA)로부터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되었을 만큼 촉망받는 신약군 중 하나입니다.

     

    희귀의약품 지정으로 인해 임상 3상 없이 임상 2상만으로도 시판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신약과 비교해 차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5년 초 기술특례 상장을 시도했다가 실패한 적이 있지만 이번에는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수요예측부터 열기가 뜨거웠습니다.

     

    11월 초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수요예측에서 764.16대 1의 경쟁률로 흥행에 성공했고, 이후 치뤄진 일반공모청약에서도 322.78대 1의 경쟁률로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파멥신 공모가

    는 희망공모가액인 43,000 ~ 55,000원 보다 높은 60,000원으로 확정되었으며, 이번달 신규상장한 같은 업종군인 셀리버리와 엘앤씨바이오에 비해 기대감은 높기 때문에 바이오주의 위상을 세워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파멥신 공모전과 공모후 최대주주 비중을 살펴보면 최대주주를 포함한 지분율은 18.82%입니다.

     

    파멥신은 공모를 받은 분들은 물론, 일반 투자자들에게도 기대감이 크기 때문에 장중 공모가는 충분히 넘어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만, 신규상장 첫 날 워낙 변동성이 강하기 때문에, 무리하게 진입하는 것 보다는, 소량으로 진입해 대응하는 것이 당분간은 유효해 보입니다.

     

    파멥신 공모 청약 받으신 분들이나 내일 새롭게 매매하실 분들을 위해서 부디 공모가 이상 강한 상승이 나오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