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노바렉스 신규상장 밝았다... 공모가 넘어설까

by 주소남 2018. 11. 14.

목차

    11월 14일 수요일 오늘, 코스닥 시장에 노바렉스(194700)가 신규상장합니다. 지난주 포스팅한 11월 신규상장 예정 주식 총정리 1편(Feat. 노바텍 외) 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 기업으로,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입니다.

     

    건강기능식품 제조 및 수출입업과 건강기능식품원료 제조 및 수출입업, 건강기능식품 연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다이어트제품과 유산균제품, 임산부제품, 눈건강제품, 어린이제품, 전립선건강제품 등 여러 건강제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노바렉스는 지난달 30~31일 수요예측을 진행했지만 48.64대 1의 낮은 경쟁률을 기록했고, 공모가는 밴드 최하단인 119,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최근 증시도 다시 약세를 보이고 있고, 11월에 신규상장하는 주식도 상당히 많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기대감이 덜 한것은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노바렉스 공모를 받으신 분들이나, 앞으로 투자 종목으로 눈여겨보실 분들을 위해 노바렉스가 어떤 일을 하는 기업인지 조금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바렉스 주요 제품을 살펴보면 기타 제품의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비타민, 미네랄 함유로 인한 영양적인 기능인 영야보충용제품과 체지방감소, 눈건강, 관절건강 등의 개별인정형제품 순으로 매출 비중이 높습니다.

     

    노바렉스는 ODM/OEM 생산을 통해 대형유통사와 방문판매, 네트워크판매, 해외직수출 등 다양한 B2B 판매 경로를 통해 제품을 판매합니다.

     

    업체 특성에 맞춰 최적의 제품을 제안하고 개발하며 모든 거래처에게 제품 런칭 시 신제품의 케이스나 라벨, 방송용 대본까지 광고 심의를 진행해주고 있기도 합니다.



    노바렉스는 기업부설연구소인 (주)노바렉스 생명과학연구소를 보유하고 있는데, 약 35명의 연구원이 연구개발을 수행하기 위해 기초연구, 소재기능성 연구, 자료 분석 및 인허가, 그리고 인체적용시험 연구 등의 크게 4가지 분야로 연구 네트워크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과연 오늘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하는 노바렉스가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을지, 체크해 보는 것도 공부가 될 것 같습니다.

     

    향후 노바렉스 주가가 어느 정도 안정되고, 신규상장으로 인한 변동성이 잦아들면 기술적분석을 통해 다시 한번 노바렉스 주가를 점검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