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SK텔레콤(017670) 배당금 지급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텔레콤을 모르는 우리나라 사람은 없을 정도로 우리나라에서 이동통신 가입자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최근 다가오고 있는 5G 시장에서도 부각되는 기업이고, 시가총액 약 21조원에 달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배당금에도 관심이 많은 기업이기도 합니다.

 

SK텔레콤 배당금

SK텔레큼 사업보고서의 배당금을 살펴보면 지난해 주당 현금 배당금은 1만원으로, 현금배당수익률은 3.7%에 달합니다.

최근 3년동안 SK텔레콤의 배당금은 매해 1주당 1만원씩의 배당금을 지급했는데, 통상적으로 기말배당에서는 1주당 9,000원의 배당금을, 중간배당에서는 1주당 1,000원의 배당금을 주주들에게 지급했습니다.

지난해에도 SK텔레콤은 중간배당과 기말배당을 모두 실시했는데, 중간배당은 1,000원, 기말배당은 9,000원의 배당금을 지급했고, 이 배당금을 모두 합친 배당수익률이 3.7%입니다.

SK텔레콤 배당금 지급일

SK텔레콤 사업보고서에 나와있는 배당에 관한 사항을 보면 최근 3년간 얼마의 배당금을 지급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6년부터 지난해인 2018년까지 3년 연속 중간배당금은 1,000원, 기말배당금은 9,000원으로 고정되었네요.

SK텔레콤

<출처 : SK텔레콤 홈페이지 화면 캡쳐>

조만간 SK텔레콤의 중간배당 지급일이 다가옵니다. 통상적으로 SK텔레콤은 7월 말정도 이사회를 개최해 중간배당금을 확정하는데, 보통 7월 마지막주 목요일이나 금요일 이사회를 열었던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에 올해 2019 SK텔레콤 배당금 확정은 7월 25일이나 26일, 늦어지면 말일까지 늦춰질 수 있겠지만, 배당금이 이사회에서 확정된다면 이사회 결정 후 1개월 이내에 배당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배당

<출처 : SK텔레콤 홈페이지 화면 캡쳐>

SK텔레콤의 2019년 중간배당금 배당기준일은 6월 28일 금요일이기 때문에 3거래일 전인 26일까지 SK텔레콤 주식을 보유한다면 중간배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중간배당기준일을 앞두고서는 주가가 하락추세였고, 이후 7월 중순부터 중간배당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오르긴 했네요.

정리하자면 2019년 SK텔레콤 중간배당금 지급일은 늦어도 8월 말 안쪽일 가능성이 큽니다. 물론 아직 중간배당을 한다는 공시가 나온 것은 아니지만, 기업 실적이 어느 정도 안정되어있기 때문에 배당을 할 가능성이 높은 기업인 것은 분명합니다.

SK텔레콤 중간배당을 노리시는 분들은 서서히 SK텔레콤을 관심종목에 두고 체크하셔야 합니다. 이왕이면 배당수익률 말고도 주가 차익 수익률도 얻으면 일석 이조이기 때문에, SK텔레콤 배당금 지급일 확인하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