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2020 최저임금 관련주로 부각될 수 있는 케이씨티

by 주소남 2019. 7. 1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2020년 최저임금 결정에 대한 주요 사용자단체 공동 기자회견이 열렸습니다.

     

    2019년도 어느덧 절반 이상이 지나간 시점에서 서서히 2020 최저임금에 대해 논의가 될 시점이고, 1만원을 예상하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에 최저임금 관련주로 부각될 수 있는 케이시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시티(089150)한국컴퓨터의 자회사로 각종 금융단말 시스템과 솔루션, 금융 자동화기기 솔루션을 금융 고객에게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금융기관 및 한국마사회와 국민체육진흥공단 등의 공공부문 고객들이 주요 고객사로, 금융단말기나 키오스크의 유지보수 등의 용역 사업을 주로 합니다.

     

    케이씨티

     

    일전에 키오스크(KIOSK)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무인민원발급기도 키오스크!)화폐개혁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Feat. 리디노미네이션)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데, 키오스크 관련주는 전반적으로 최저임금 상승 수혜를 받는 산업이기 때문에 케이씨티 역시 최저임금 관련주로 부각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2020 최저임금이 상승한다고 예상된다면 최저임금 관련주로 부각될 수 있는 기업들은 키오스크 관련주와 일자리 관련주이고, 관련 내용은 일전의 최저임금 인상 수혜주 이것만 알면 된다? 포스팅에서 정리한 적이 있으니 관련 내용을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케이씨티 주가

     

    위의 차트는 최저임금 관련주 케이씨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말부터 4월까지 화폐개혁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고, 이후 테마가 어느 정도 꺼지면서 하락 파동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당시 만들어 놓은 상승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저점을 조금씩 높여갔는데, 최근 좋지 않은 시장과 함께 지난 3월 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을 최근 보이고 있습니다.

     

    월요일 증시 폭락과 함께 추세선을 무너트렸지만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 있는 상황이었지만, 매수세가 실종된 상태에서 매물대 지지라인을 뚫고 내려왔습니다.

     

    그나마 거래량이 실리지 않은 음봉이기 때문에 우선 단기적으로는 24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기술적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만일 이마저 이탈한다면 단기 조정이 강하게 나올 수도 있는 리스크가 있는 자리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화폐개혁이나 곧 있을 2020 최저임금 결정 등으로 인해 키오스크 관련주 등 최저임금 관련주들이 부각된다면 케이씨티 역시 관련 모멘텀으로 주가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주봉차트까지 체크하겠지만, 현재 차트상으로는 일봉, 주봉 모두 좋지 않은데, 만일 차트를 깨고 내려올 때 급락이 나온다면 오히려 저점 매수 기회로 생각하고 분할로 접근해 보는 것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씨티 주식

     

    케이씨티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11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했고, 최근 하락파동이 나오면서 추세선 부근까지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아직 이번주 종가기준으로 완성된 차트는 아니지만 현재까지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위협하고 있으며, 60주 이동평균선 이탈시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구간이기는 합니다.

     

    케이씨티는 실적도 괜찮은 기업이고, 사업 전망도 밝은 기업이며, 상승 모멘텀도 뚜렷하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기 괜찮은 종목이라고 생각되는데, 중장기적으로 대응할 때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평균단가가 낮으면 낮을 수록 좋습니다.

     

    지난해 10월 폭락장 당시 저점 대비 약 60% 가량 상승한 상황이기 때문에 크게 메리트가 있는 라인이 아닐지는 몰라도, 만일 이번 증시 폭락으로 인해 주가가 과도하게 내려온다면 역발상으로 분할 매수 시점으로 생각하고 천천히 모아가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향후 2020 최저임금 관련주로 부각될 수 있는 케이씨티, 이번 하락이 잘 마무리되고 다시 상승으로 방향을 전환하기를 진심으로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