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기업은 손보사 관련주 DB손해보험(005830)입니다. DB손해보험은 동부화재해상보험이 사명을 변경한 기업으로 최근 동부그룹이 DB그룹으로 전면적으로 재편되면서 동부화재해상보험 역시 DB손해보험으로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국내 손보업계는 현재 31개의 경쟁사가 존재하며 DB손해보험의 시장점유율은 15.8%로 업계 3위입니다.

 

위의 차트는 손보사 관련주 DB손해보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파동을 그리고 있지만 현재 5일선만 20일선 위에 존재하는 역배열 흐름이며 최근까지 하락 추세 흐름이 이어지다가 이번주 서서히 66000 부근을 저점으로 하여 반등이 나오고 있습니다.

 



DB손해보험 현재가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해 상승하기 위해서는 거래량 증가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다면 매물을 서서히 소화하면서 올라가는지 체크해야하기 때문에 반등이 나온다고 하더라도 거래량이 실리지 않으면 급등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70000 부근부터 단기 매물 저항이 시작되는데 그에 앞서 240일선 부근인 69200 부근을 돌파하고 지지하는지에 따라 단기 방향성이 결정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66000 부근을 단기 저점으로 잡아 반등 움직임은 보이고 있고, 주봉차트상으로도 추세선 부근에서 반등의 움직임이 있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단기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반등을 노려보기에는 괜찮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66000 부근을 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아래로 다시 저점을 확인해야 하는 작업을 해야하기 때문에 리스크가 커질 수 있어 리스크 관리를 하시려는 분들 중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손보사관련주 DB손해보험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그동안 8월부터 하락추세 흐름이 이어져왔으며 지난 9월 중순부터 말까지 반등 흐름을 보이는 듯 했으나 10월달과 11월까지 하락이 진행되어 현재 올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부근까지 주가가 내려와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이번주 저점인 65700 부근이 추세선으로 보이며 다음주가 된다면 66000 부근까지 추세선이 상승할 수 있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과 같아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손실이 크지 않은 분들이고 평단가가 현재가 부근이라면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도 66000 부근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비중을 다시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손실이 크거나 아니면 올해 초 저점에 잡아 여유가 있다면 손절라인을 이탈하여도 조금 느긋하게 대응하며 더 확실한 저점을 찾는 것이 좋으나,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이 크고 추가로 진입할 여력이 없다면 이번주 저점 부근 이탈 유무를 잘 확인하고 대응해야합니다.

 



다행히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딛고 양봉을 만들며 반등 가능성을 내비치기는 했지만 아직 5주선의 방향이 하락이고 종가기준으로도 5주선을 돌파하지는 못했기 때문에 다음주 5주선을 돌파하는지의 유무도 확인해야합니다.

 

DB손해보험의 3분기 실적은 4조2천억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2500억 정도 모자라지만 3분기까지의 누적 영업이익은 지난해에 비해 늘어난 상황이기 때문에 올해 실적 성장성을 기대해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10월까지의 실적까지 따져보아도 전년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증가한 상황이기 때문에 실적이나 재무제표 상으로는 크게 문제될 것이 없는 기업이기 때문에 서서히 추세선 부근에서 반등이 시작된다면 중장기로 보아도 괜찮을 종목이니 동부화재보험의 새이름 DB손해보험 DB그룹의 재편에 따라 앞으로의 주가 흐름도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