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기업은 박근혜 관련주로도 유명한 EG(037370) 입니다. EG는 산화철 전문 제조 기업입니다. 종속회사로 바나듐 몰리브덴을 제조 및 판매하는 EG메탈, 산회수설비관리 업체인 EG테크와 EG포텍, LED조명 제조업체인 EG라이텍 등을 두고 있으며, Mn-Zn용 고급산화철 세계시장점유율 1위 기업입니다.

 

EG의 최대주주가 박근혜 전대통령의 동생인 박지만씨이기 때문에 박근혜 관련주로 예전에 18대 대선 당시 강한 정치테마를 타기도 했던 기업입니다. 또한 최근에는 수소차테마주 대장주의 움직임을 보이기도 합니다. 최근 한국과 독일 일본의 글로벌 수소차 패권 경쟁으로 인해 고체수소저장소재 기술을 가진 EG가 새로운 수혜주로 부각되기도 했습니다.

 

EG는 대전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신동둔곡지구산업용지에 수소차량 탑재용 고체수소저장소재 생산공장을 설립하는 것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수소차량 탑재용 고체수소저장소재 생산공장 부지확보와 관련하여 협의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위의 차트는 박근혜 관련주 EG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박근혜 관련주로 지난해 10월 국정농단 사태 이후 최근 9월까지 근 1년동안 주가는 계속된 하락 추세 흐름을 이어왔습니다. 올해 9월 수소차 관련 테마를 타면서 주가가 변동성이 심해지기 시작했고 저점대비 100% 이상 상승했다가 최근 단기 하락추세로 전환되어 조정을 겪고 있습니다.

 

현재 9월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이 어제의 종가 기준 부근에 위치하며 오늘은 이 추세선 부근에서 반등이 나와주어야만 단기 추세를 이탈하지 않고 반등할 수 있기 때문에 오늘이나 내일의 EG 주가 흐름이 굉장히 중요할 것 같습니다. 변곡점이 되는 지점으로 추세선 부근에서 반등한다면 재차 전고점 이상까지도 시세를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아래 그어 놓은 수평선 중 어디서 반등하는지 체크해 보아야 합니다.

 

사실 일봉차트상 절대 이탈해서는 안되는 지점은 8950 부근으로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어 급락도 가능한 위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 다음 현실적인 손절 위치는 9700 부근이지만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하여 대응하기에는 역시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입니다.

 

따라서 97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스윙 관점으로 단기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적어도 60일선 부근 이탈시 추가로 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두고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수소차테마주 EG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 국정농단 이후로 굉장히 지루하게 하락 흐름이 이어져오다가 이번 9월부터 본격적으로 수소차 관련 테마를 타기 시작하여 현재 좋은 흐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번주 현재 음봉 흐름을 보이고 있어 아직까지는 3주 연속 음봉 흐름을 보이나 주봉차트상으로도 서서히 추세선과 주가가 만나고 있습니다.

 

즉 현재가 아래로 주가가 빠져버린다면 단기 조정에 대한 가능성이 조금 커진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저점 대비 80% 이상 올라와 있는 상황에서는 무리하게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하여 중장기적으로 가져갈 필요는 없다고 생각되는 종목입니다.

 



주봉차트상 조금 위험해 보이는 구간은 10400 부근으로 이 부근 이탈시 추가 진입은 염두에 두되 일봉차트상 언급했던 손절라인인 97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역시 주봉차트상으로도 차트가 망가지기 때문에 무리하게 들고갈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손절라인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현재 수소차 관련 테마가 증시를 뜨겁게 달구고 있기 때문에 전고점 이상 상승도 바라볼 수 있으며 딱히 요즘 돌고 있는 테마가 크지 않아 수소차로 테마군이 몰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수소차 관련주 EG의 3분기 실적을 보면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모두 늘어난 상황이고 누적 영업이익 및 매출액도 지난해에 비해서는 좋아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즉 올해 현재까지는 실적 성장성도 엿보이는 기업이고 기업 재무가 크게 나쁜 편도 아니기 때문에 저점에서 진입했다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기에도 좋은 종목이나 현재는 저점 대비 약 80% 이상 주가가올라온 상황이기 때문에 때에 따라서는 비중을 줄였다가 늘리면서 유동적으로 대응해야 할 필요성이 있는 종목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