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반려동물 관련주 이글벳(044960) 주가 관심 가져볼까

by 주소남 2019. 9. 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반려동물 관련주 이글벳(044960) 입니다.

     

    이글벳은 제가 개인적으로 관심을 많이 가졌던 기업으로, 지난 2017년까지는 실적 성장성과 앞으로의 주가 전망이 긍정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지난해 실적이 일시적으로 주춤하면서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였는데, 올해 실적 성장세에 힘입어 주가가 다시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글벳

     

    이글벳 주가를 최근 다시 체크해 보았는데, 올해 굉장히 강한 상승이 있었고, 이후 조정을 거쳐 최근 다시 반등 움직임이 보이길래 이번주 관심 종목으로 체크해 놓았습니다.

     

    이글벳은 실적 성장성만 받쳐준다면, 주가 상승 모멘텀이 많은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관심가져볼만 합니다. 물론, 주가가 강하게 상승한 이후보다는 조정시 천천히 모아가는 전략이 좋습니다.

     

    이글벳은 반려동물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일 뿐만 아니라, 추석 전후로 환자가 많은 살인진드기, 쯔쯔가무시병 관련 상승 모멘텀도 보유하고 있고, 사료나 구제역, 최근에는 돼지열병 관련주로 반응하면서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이글벳 주가

     

    동물백신 관련주이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이 많은데, 특히 최근에는 돼지열병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으면서 주가 상승률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이후 테마가 사그라들면서 최근까지 두 달에 걸친 조정 이후 서서히 추세선을 만들면서 반등하고 있고,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은 크게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접근해 볼만 할 것으로 보입니다.

     

    단, 지난 4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지난 7월말 이탈했는데, 이 추세선이 현재는 추세 저항선으로 자리잡아, 상승시 계속해서 발목을 잡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하는 시점이 상승 랠리 시발점이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상승시에는 이 추세 저항선 돌파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손절라인을 조금 여유 있게 잡되, 추세선 이탈과 매물대 하단 이탈시까지 고려해 분할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추세선은 553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부근 아래로 505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게 잡혀있습니다.

     

    지난 4월 초 물량으로, 큰 악재로 인해 거래량이 터지면서 이 매물이 쏟아지지만 않는다면, 지지라인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하더라도 추가진입 여력만 있다면 반등을 기대하고 버텨볼만 합니다.

     

    가능성은 높지 않지만, 매물대 하단을 이탈할 경우 일시적으로 주가가 강하게 흔들릴 우려가 있는데, 이 때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단기 손절라인을 24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4780 부근으로 비교적 낮게 잡아 놓고 대응해도 좋습니다.

     

    이글벳 주식

     

    반려동물 관련주 이글벳을 이번주 관심 종목으로 체크해 놓은 것은 주봉차트를 체크하고나서 입니다.

     

    주봉차트상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는 못했지만, 2주 연속 양봉이 나오면서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커졌고, 위로 매물 부담보다는 아래 지지라인이 강하기 때문에, 2차 상승 랠리를 기대해 볼 수 있는 구간입니다.

     

    더군다나 이글벳은 살인진드기나 쯔쯔가무시병과 같은 질병과 관련되어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성묘철인 현재 시점에서 테마성으로 시세를 기대해 볼 수도 있는 종목입니다.



    차트상으로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532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472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기는 하지만,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시, 일봉차트에서 이야기했던 것과 같이 분할로 접근한다면 크게 어려움은 없는 손절라인이 될 수 있습니다.

     

    지난 4월부터 1차 상승랠리 이후 최근까지 조정이 나오다가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부디 이번 추석 앞뒤로 2차 상승 랠리가 나오기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