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광케이블 제조업체 머큐리(100590) 새로운 5G 대장주 등극할까

by 주소남 2019. 9. 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주 주말 새롭게 관심종목으로 편입한 광케이블 제조업체 머큐리(100590)가 어제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새로운 5G 대장주로 등극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머큐리는 지난해 12월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한 주식으로 당시 12월 14일 머큐리 신규상장, 공모가 넘길까(5G 관련주)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 드린 바가 있습니다.

     

    유무선 공유기(AP)와 광케이블 제조 업체로 이번 상한가는 5G 관련주로 부각받았기 때문입니다.

     

    최근 5G(5세대 이동통신) 가입자수가 3개월 연속 증가하면서 오늘 전반적으로 5G 관련주와 통신장비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였는데, 머큐리가 대장주 모습을 보였습니다.



    머큐리

     

    지난 4월 상용화에 나선 5G 서비스 가입자수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고, 갤럭시노트10 등 5G 지원 단말기가 확대 출시되면서 가입자수 증가가 탄력을 받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면서 오늘 머큐리 주가는 급등했습니다.



    머큐리는 국내 3사 이동통신사 모두에게 통신장비를 공급하는 유일한 업체로, 특히 5G 관련 부품인 광케이블은 직접 생산하여 국내 통신사 뿐만 아니라 유럽이나 아프리카 등의 지역에도 수출하고 있어, 새로운 5G 대장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머큐리 주가

     

    위의 차트는 광케이블 제조업체 머큐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5월 중순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추세 저항선을 따라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했고, 8월초를 기점으로 주가가 반등하다가 오늘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지난 8월 19일 거래량을 늘리면서 추세 저항선을 강하게 돌파한 것이 시발점이 된 것으로 보이며,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어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시간외 단일가에서도 상한가가 무너지지 않았고, 오후 2시 30분 이후 상한가를 무너트린 적이 없이 때문에 기대감으로 인한 상승은 오늘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단,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점상한가를 간다는 둥의 찌라시는 믿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 저항이 있어, 이 매물 저항을 일부 소화해야하기 때문에 더 큰 상승이 나오기 위해서는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하락시 1175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 중 비중이 높은 분들은 이를 이탈시 우선 익절 후 향후 재진입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머큐리 주식

     

    광케이블 제조업체 머큐리 주식 주봉차트를 보고 개인적으로 이번주 관심종목으로 소개해 드렸습니다.(주소남의 9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GV 외 8종목))

     

    지지난주 거래량이 늘면서 윗꼬리가 달린 역망치형 양봉 캔들이 생성되었고, 지난주에는 5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준 채 양봉을 띄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읖 높였습니다.

     

    위로 9950 부근까지 매물대 저항이 약한 구간이었기 때문에, 단기 상승시 이 부근까지 상승은 비교적 쉽겠다고 생각했는데, 이를 넘어 거래량을 강하게 회전시키면서 상한가까지 기록했습니다.



    현재 주봉차트상으로는 12300 부근까지 비교적 매물대 저항이 강한데, 아마도 내일 시초가에 이를 돌파해 시작할 가능성이 조금 더 크며,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은 구간이기 때문에, 지난 5월 생성된 물량만 어느 정도 소화한다면 전고점 이상도 바라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위에서 언급한 11750 부근 이탈시 비중이 높은 분들은 우선 익절 후 재진입을 고려하는 것이 좋고,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 최종적으로 봐야 할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9950 부근입니다.

     

    머큐리는 지난해까지는 매해 영업이익이 증가하는 추세였지만 상장 이후 올해 반기보고서 까지는 전년 동기대비 절반 넘게 영업이익이 하락한 상황이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 면에서는 올해 조금 고전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단, 5G 대장주로 올라설 경우 앞으로 전고점을 넘어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부디 머큐리 진입하신 분들 좋은 결과 있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