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사물인터넷 관련주 인콘 반등은 가능할까

by 주소남 2019. 8. 2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 주말 증시 불안으로 인해 이번주 관심종목을 최대한 줄여서 포스팅했는데,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관심종목인 인콘(083640)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콘은 DVR 등 영상 보안장비 및 영상 보안솔루션 개발 및 제조 기업으로 CCTV 통합관제 솔루션 분야의 국내 선두 기업입니다.

     

    2017년 국내 최초로 IoT 기반 지능형 화재감시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VMS 기업에서 사물인터넷 기업으로 변신하고 있으며, 이 때문에 일전에 4차산업 - 사물인터넷 관련주 총정리 상편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 드린 바가 있는 종목입니다.



     

    인콘

     

    인콘은 사물인터넷 관련주로 움직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재난안전 관련주로도 움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지난 액면병합 이후 8월초까지 하락추세를 보였지만 단기 반등은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인콘 주가

     

    인콘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액면병합 이후 계속된 하락추세를 보이다가 8월초 폭락장 이후부터 주가 반등추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지난주 월요일 주가 쌍바닥 흐름을 보였고, 이후 약한 조정을 보이면서 10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고, 추세선도 이탈하지 않았던 모습에 단기 관심 종목으로 편입시켰습니다.



    관심종목 편입 후 월요일 첫 날부터 단기간 강한 상승세를 보였지만 종가기준으로 얼마 상승하지 못한 채 마감했고, 이후에는 서서히 하락해 오늘은 5일 이동평균선과 10일 이동평균선을 모두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데이트레이딩으로 접근했다면 괜찮았겠지만 만일 현재 보유중이라면 추세선 부근까지 체크 후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세선은 현재 154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추세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반등 가능성은 있고, 반등시 비교적 강한 반등이 기대되는 만큼 전고점을 넘어설 가능성도 충분합니다.

     

    인콘 주식

     

    인콘 주식 주봉차트도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지난주 하락하다가 역망칭형 양봉 캔들이 나왔는데,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못한 것이 조금은 아쉽습니다.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했다면 이번주 상승 가능성이 조금은 더 올라 갔을텐데, 그렇지 못했고, 이 때문에 확실한 저점이라고 확언할 수 있는 구간은 아닙니다.



    조금 길게 보자면 분할로 천천히 진입해 최저점인 1340 부근 이탈을 손절시점으로 잡아 놓고 대응해도 좋은데, 이렇게 손절라인을 내려 잡으신다면 적어도 14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주 종가기준으로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해 마무리 될 수 있을지, 개인적으로 이번주 시초가를 넘어 아랫꼬리가 달린 양봉이 나오면서 마감되기를 바라지만, 현실적으로 쉽지는 않아보이니 만일 진입하신 분이 있다면, 일봉차트상 추세선 유의해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