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주소남의 8월 5주차 주식 관심종목(인콘 외 2종목)

by 주소남 2019. 8. 2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8월도 벌써 마지막주입니다. 개인적으로 지난주 월요일까지 휴가를 다녀왔기 때문에 지난주 관심종목 포스팅을 하지 못했습니다.

     

    이번주 관심종목 포스팅도 사실 건너뛸까 하다가 체크하기는 했는데, 주말간 해외증시 폭락으로 인해 되도록 보수적인 관점으로 보아야 하고, 제 관심종목도 당장 오늘 하락이 나올 가능성이 높으며, 하락 후 지지를 받는지 확인하고 진입해야 할 종목들입니다.

     

    제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정보교류 및 토론을 위한 종목들로, 주로 차트를 보고 선별한 종목들입니다.



     

    주식 관심종목

     

    써니전자는 이전 주차부터 지속적으로 체크하는 종목이고, 인콘과 하림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종목인데, 위에서 언급했듯이 월요일, 시장 조정이 나올 가능성이 있는 만큼 하락시 지지라인을 보고 진입해야 탈이 없을 것 같습니다.



     

    지난 8월 초 지수가 저점을 확인한 이후 서서히 올라왔고, 하락 조정이 없었는데, 이번에 하락 조정이 나온다면 반드시 전저점 지지 여부가 중요합니다.

     

    해외증시

     

    전저점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재차 상승 파동으로 전환되면서 투자심리도 살아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데, 워낙 불확실한 장이 이어지다보니 주식 관심종목도 많이 편입시키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인콘과 하림 모두 현재 상승추세를 타고 있는데, 주 초반 하락이 나온다면 추세선을 지지해주는지 확인하고 진입해야 하는 만큼 대부분 종목을 보수적으로 체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주소남의 8월 5주차 주식 관심종목(인콘 외 2종목)

     

    써니전자(004770)

    인콘

     

    인콘(083640) : DVR 등 영상 보안장비 및 영상 보안 솔루션의 개발 및 제조 기업으로 CCTV 통합관제 솔루션 분야의 국내 선두 기업. 2017년 국내 최초 IoT 기반 지능형 화재감시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VMS 기업에서 IoT 솔루션 기업으로 변모 중.

    재난안전 관련주, 사물인터넷 관련주로 테마군 형성.


    하림

    하림(136480) : 육계가공 및 사료제조 사업 등 사업 부문 일체를 단순 인적분할하여 신설된 기업으로 양계 및 양계 가공 사업과 사료 제조 사업 등을 하는 기업.

    닭고기 관련주로 최근 일본과 북한 방사능 영향으로 인해 닭고기 관련주들이 반사이익을 얻을 것으로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