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주소남의 9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상상인 외 11종목)

by 주소남 2019. 9. 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의 9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을 소개합니다.

     

    지난주 우리나라 증시는 한 주 동안 코스피지수는 전 주 대비 +2.10%, 코스닥지수는 3.37% 상승하면서 반등이 있었습니다.

     

    추석을 앞두고 이번주는 3거래일만 증시가 열리게 되며, 목요일과 금요일은 추석 연휴로 인해 휴장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추석 전까지는 이러한 상승 추세가 유지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휴가 끼어 있는 주는 반드시 조심해야 합니다. 몇 년전 설 쯤으로 기억하는데, 당시 설 연휴가 지나고 해외 증시 악재를 한번에 소화하면서 우리나라 증시가 연휴 이후 급락한 적이 있기 때문에, 연휴를 앞두고 조금 더 예의주시 해야 합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 관심종목을 즐겨 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위 종목들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소통 및 교류를 위하여 올려 놓는 종목으로, 써니전자부터 선익시스템까지의 종목들은 이전 주차부터 체크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들이며, 간혹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지켜보는 종목도 더러 포함되어 있습니다.(ex 머큐리 같은 경우)

     

    상상인부터 자이글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새롭게 관심종목으로 편입시킨 종목들로, 대부분 차트를 보고 체크 한 종목입니다.

     

    때문에, 실적이 좋지 않은 기업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만일 위의 종목으로 단기 대응을 한다고 하더라도, 반드시 본인과 맞는 종목인지 다시 한 번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소남의 9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상상인 외 11종목)



    써니전자(004770)

    하림(136480)

    GV(045890)

    아난티(025980)

    머큐리(100590)

    에이치엘비(028300)

    에이비엘바이오(298380)

    선익시스템(171090)

    상상인

     

    상상인(038540) : 계전기와 전자부품 등의 제조 및 판매 기업. 정보통신과 금융, 조선, 전산프로그램 개발 사업을 하는 정보통신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며, 주로 금융과 조선 사업의 전산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용. 최근 조국 펀드 관련주로 움직임.


    이글벳

     

    이글벳(044960) : 동물의약품 전문 제조 기업으로, 동물약품 제조 사업 외에도 물품 매도 확약서 발행 사업, 부동산 임대 사업, 펫 간식 도매업, 반려동물 관련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반려동물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임. 이 외에도 진드기 관련주 등으로 움직임.




    멜파스

     

    멜파스(096640) : 전자기기 입력장치 중에서도 터치 입력장치 제조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정전용량방식 터치센싱기술을 바탕으로 터치스크린 모듈 및 터치키 모듈을 공급하는 터치솔루션 기업. 2008년 독자적인 ITO 전극 패턴과 정전용량 감지 기술에 기반한 터치스크린 개발 완료. 무선충전 관련주.


    자이글

     

    자이글(234920) : 웰빙가전제품과 헬스케어, 외식사업, 식품유통사업 등을 하는 웰빙 선도기업으로 주력 제품은 웰빙가전분야의 자이글(ZAIGLE) 그릴 등.

    적외선 조리기기 특허기술을 세계 최초로 취득 후 등록하였고, 가정용 제품과 업소용 제품, 수출용 제품을 개발, 제조 및 판매. 안철수 관련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