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주소남의 9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영우디에스피 외 12종목)

by 주소남 2019. 9. 1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주는 추석 연휴 덕분에 증시가 3일 밖에 열리지 않았습니다. 다음주까지는 평일 동안 휴일이 껴있지 않기 때문에 본격적인 9월이 시작되는 느낌입니다.

     

    아침 저녁으로는 바람이 많이 쌀쌀해진 가운데, 지난주 추석 연휴를 앞둔 증시는 다행히 기관투자자의 매수세에 힘입어 상승한 채 마감했고, 지난 8월 초 저점 이후로는 계속된 상승추세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미중 무역전쟁도 조금씩 완화되고 있고, 북미 관계도 개선될 여지가 보이기 때문에 우선 개인적으로는 증시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라고 봅니다.

     

    하지만 매물대 저항이 여전히 남아있어, 이를 소화하지 못하고 하락추세로 꺾인다면 하락 전환할 우려는 있으니, 이 부분은 매일 증시현황 포스팅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가 소개해드리는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소통하고, 토론하고자 남겨 놓는 종목들로, 위 종목에 대한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써니전자부터 자이글까지의 종목들은 이전 주 이전부터 계속해서 체크해 온 관심 종목으로,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들이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하는지 체크 하는 종목 들도 남아있습니다.(ex 써니전자)



     

    영우디에스피부터 코리아나까지는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종목으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했기 때문에, 실적 관련 부분은 한 번 더 체크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주소남의 9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영우디에스피 외 12종목)

     

    써니전자(004770)

    하림(136480)

    아난티(025980)

    에이치엘비(028300)

    에이비엘바이오(298380)

    선익시스템(171090)

    상상인(038540)

    이글벳(044960)

    멜파스(096640)

    자이글(234920)

     

    영우디에스피

     

    영우디에스피(143540) : OLED 및 LCD 등의 검사장비 제조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필요한 장비의 종류, 수량 등을 사전에 제시하고 장비를 설계하여 제조하기 때문에 표준품 없이 고객사의 제조 공정에 적합한 장비를 주문에 의해 생산하는 것이 특징. OLED 관련주.


    SK네트웍스

     

    SK네트웍스(001740) : 국내외 네트워크와 물류 능력을 기반으로 석유 제품 중심의 에너지 유통과 휴대폰 중심의 정보통신 유통, 글로벌 무역 사업을 하는 기업.

    렌터카와 자동차 경정비 등의 Car Biz 사업과 주방가전 및 환경가전 렌탈 사업 등의 성장 사업과 워커힐 호텔을 운영. LPG 규제 완화 관련주, 샤오미 관련주, 북한 자원개발 관련주.



     


    코리아나

     

    코리아나(027050) :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 등을 생산, 판매하는 종합화장품 기업으로 라비다와 자인, 녹두, 쎄니떼, 비취가인, 엔시아, 텐세컨즈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기업. 계열회사로 아트피아와 쾰아나화장품천진유한공사, 코리아나바이오 등이 있음. 화장품 관련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