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9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동진쎄미켐 외 10종목)

by 주소남 2019. 9. 2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제17호 태풍 차파가 한반도에 영향을 주고 있는 가운데, 9월도 벌써 실질적인 마지막주입니다.


    지난주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는 상승추세를 이어갔습니다. 지난 한 주 코스피지수는 전 주 대비 +2.07% 상승한 2091.52 포인트에 마감했고, 코스닥지수는 전 주 대비 +2.97% 상승한 649.07 포인트로 마감했습니다.


    8월초 저점 이후 지속적으로 증시가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지수차트상 서서히 매물대 저항 구간에 들어와있어, 주의를 기울여야 할 때 입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서로 교류하고, 토론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들로, 위 종목들에 대한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써니전자부터 코리아나 까지의 종목들은 이전 주차 혹은 그 전부터 지속적으로 체크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이고, 더러 어디까지 상승하는지 체크하는 종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ex 써니전자)


    동진쎄미켐부터 제이엔케이히터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 시킨 관심종목으로, 주로 차트를 보고 선별해 놓았으며, 재무가 좋지 않은 기업도 함께 있기 때문에,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재무 정보를 한 번 더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9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동진쎄미켐 외 10종목)

    동진쎄미켐


    동진쎄미켐(005290) : 반도체 및 평판디스플레이용 감광액과 박리액, 세척액 등의 전자재료를 납품하는 전자 재료 사업과 건설자재, 자동차 내장제에 주로 사용되는 발포제를 국내외 화학회사에 주로 납품.

    그래핀, 포토 레지스트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





    드림시큐리티

    드림시큐리티(203650) : 암호, 인증, 인식, 감시 등 보안 기술이 적용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안 업체로, 공개키 기반(PKI) 보안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공공 부문과 금융부문 등에 정보보안 및 인증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

    블록체인, 인터넷은행, 생체인식, 삼성페이 관련주로 움직임.


    이엠코리아

    이엠코리아(095190) : 공작기계를 주로 생산해 판매하는 기업으로, 공작기계는 주로 자동차와 항공기 및 선박을 포함한 기계류의 부품 제작에 활용되어 고부가가치를 창출. 수소플랜트 및 수소스테이션 관련 사업과 신재생에너지 관련 사업, 풍력발전 관련 사업 등을 하기 때문에, 수소차 관련주,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로, 로봇 관련주로 움직임.


    장원테크

    장원테크(174880) : IT기기, 자동차, 의료기 등 부분품의 제조 기업으로, 마그네슘합금과 알루미늄합금 등의 경량 금속소재를 사용하여 휴대폰과 태블릿PC, 카메라, 노트북 등의 휴대용 IT기기에 외장 및 내장재, 조립품을 생산하여 판매. 미래 성장 사업으로 초음파 진단기기용 케이스 등 의료기기 부품과 자동차 헤드램프용 히트 싱크 등을 생산.




    제이엔케이히터

    제이엔케이히터(126880) : 원유정제공정 및 석유화학공장의 원료 생산 공정에서 산업용가열로(Fired Heater)의 설계, 제작, 시공의 전과정을 수행하는 엔지니어링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 수소차 관련주로 움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