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주소남의 8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백광소재 외 3종목)

by 주소남 2019. 8. 1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증시 변동성이 굉장히 심해진 가운데, 얼마전부터 관심종목 숫자를 계속해서 줄였고, 지난주에는 관심종목을 선정하지 않았습니다.

     

    지난주 월요일과 화요일 역대급 폭락장이 나온 가운데, 다행히 주 후반에는 증시가 어느 정도 반등에 성공하면서 코스피지수는 -3.02% 하락했고, 코스닥지수는 -4.17% 하락하면서 한 주를 마감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전 주 대비 최고 -5.32% 하락했고, 코스닥지수는 최고 -12.16% 가량 하락했다가 올라왔는데, 얼마나 변동성이 큰 지 알 수 있었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종목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원래 기존의 종목들과 새롭게 편입시킨 종목들로 분류했었는데, 지난주 관심종목을 선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관심종목 네 종목 모두 이번주 새롭게 편입된 종목입니다.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관심종목들은 바로 진입해도 괜찮을 종목들이 있지만, 하락시 천천히, 비중을 나누어 진입해야 하는 종목들도 있기 때문에 만일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에게 맞는 종목인지 한 번 더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종목보다는 시장 상황에 더 예의주시 해야합니다. 우선 지난주 후반 반등이 있었기 때문에 주 초반은 반등이 이어질 수 있으나, 재차 하락 파동이 나올 때, 어디서 하락파동이 멈추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보수적인 관점으로 접근해야합니다.

     

    주소남의 8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백광소재 외 3종목)

    백광소재

     

    백광소재(014580) : 비금속 광물 광산업과 석회제조 판매 사업 및 산업폐기물 재생처리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그 외에도 탄산가스 판매와 휴게소 운영 등을 하는 기업. 시멘트 석회석 관련주로 최근 일본 불매운동 관련 시세 나오는 중.


    써니전자



    써니전자(004770) : 수정진동자 및 응요제품 제조 판매 기업으로 전자제품 및 부품 제조 판매, 통신기기 및 부품 제조 판매, 국내외 수출입 사업과 도소매업종 통신과 관련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제조 판매 기업. 안철수 관련주.


    무학

     

    무학(033920) : 종합주류 제조 업체로 희석식 소주 외 과실주, 약주, 리큐르 등 다양한 주류제품 제조 및 판매 기업. 동남권 지역에서 주력 상품인 소주 '좋은데이' 및 '화이트소주'로 소주 시장에서 확고한 위치 차지. 주세법계정 수혜주.


    인터파크

    인터파크(108790) : 여행사업과 여행중개업, 공연 기획/제작, 티켓 예매 및 판매 대행 사업과 도소매업 및 도서 판매까지 온라인에서 가능한 모든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 인터파크씨어터와 인터파크렌터카, 인터파크송인서적, 서클컨텐츠컴퍼니 등 8개 자회사를 두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