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주소남의 7월 5주차 주식 관심종목(삼화전기 외 3종목)

by 주소남 2019. 7. 2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의 7월 5주차 주식 관심종목을 소개합니다.

     

    지난 한 주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처참히 무너졌습니다. 특히 코스닥지수가 한 주 동안 -4.37% 하락하면서 연중 최저점을 갱신하며 중장기 추세선을 무너트리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일본과의 무역전쟁이 한참이고, 대북 리스크가 완전히 해소되지 않은 가운데, 주말 동안 미국이 우리나라를 개발도상국 지위에서 제외시킨다는 소식에 증시 불안감은 극에 달해있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이러한 증시 불안감으로 인해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되어 있어, 관심종목 숫자도 크게 줄였습니다.

     

    현재 지수가 크게 내려왔다고 해서 무작정 진입하는 것은 리스크가 큽니다. 늘 이야기하지만 상승보다는 하락장에서 대응이 중요하며, 되도록이면 현재는 저점이 확인되길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 더 높은 가격에 사더라도 말입니다.

     

    세미콘라이트는 이전 주차부터 계속해서 체크하고 남은 종목으로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입니다.



     

    삼화전기부터 장원테크까지 종목은 이번주 차트를 보고 새롭게 편입 시킨 종목들인데, 장이 장이니 만큼 체크하는 정도로만 활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한 종목들로, 실적이 좋지 않은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으니, 이 부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7월 5주차 주식 관심종목(삼화전기 외 3종목)

     

    세미콘라이트(214310)

    삼화전기

    삼화전기(009470) : 콘덴서(Capacitor)의 제조,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IT기술을 이용한 스마트카의 시장 수요가 증가하면서 전자부품의 핵심인 콘덴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 최근 MLCC 관련주로 부각되며 움직임.


    디아이씨



     

    디아이씨(092200) : 자동차부품과 중장비(지게차, 굴삭기)부품, MOTORCYCLE 부품 등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 설립 초기 농기계부품을 주로 생산하였지만 현재는 자동차부품과 중장비부품, 모터사이클 부품 분야로 점차 확대하여 국내 최고의 Gear Maker로 성장한 기업.


    장원테크

    장원테크(174880) : IT기기와 자동차, 의료기 등 부분품의 제조 기업으로 마그네슘합금과 알루미늄합금 등의 경량 금속소재를 사용하여 휴대폰과 태블릿PC, 카메라, 노트북 등의 휴대용 IT기기에 외장 및 내장재, 조립품을 생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