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디아이씨(092200) 전기택배차 개발 회사 주목

by 주소남 2018. 9. 11.

목차

    코스피 상장기업 디아이씨(092200)자동차 부품, 중장비 부품 등의 기어 및 SHAFT, T/M ASS'Y 등 제작 및 판매 기업으로, 자동차 부품을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 한국GM 및 대형 부품 조립업체에 매출의 70% 이상 납품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미국과 호주 등 해외에 직접 수출하고 있고, 경승용차용 트랜스미션을 조립하여 공급하기도 하며 대표적인 수출품인 Motorcycle용 6단 트랜스미션을 세계 최초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하여 기술력을 인정받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이 뿐만이 아닙니다. 전기택배차를 개발하여 국가인증을 진행중인 기업으로, 올해 32만대 이상의 중국 지리차에 자동차 부품을 납품하는 것으로 알려졌고, 미국 전기차 업체에도 부품을 공급중이기 때문에 미중 무역전쟁 수혜주로 거론되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전기택배차 개발 회사인 디아이씨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큰 흐름에서는 역배열 하락추세 흐름이 이어지다가 7월 10일 미중 무역전쟁 수혜주로 거론되면서 대량거래와 함께 일시적으로 급등을 보였습니다.

     

    이후 테마가 꺼지면서 테마를 타기 전 가격대까지 내려오다가, 다시 7월 말부터 서서히 반등에 성공하여 현재는 단기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70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 및 120일 이동평균선 저항이 보이지만 이를 이겨낸다면 지난 7월 10일처럼 장중 강한 상승을 기대해볼 수도 있는 위치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단기적으로 대응시, 7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664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 부근까지 분할로 접근하거나, 손절라인을 설정하시고, 추세선을 최종 진입 시점으로 잡는 분들은 60일 이동평균선이 있는 657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위의 디아이씨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올해 초와 7월 10일 일시적으로 거래량이 실리면서 주가가 급등하기는 했지만 지난해 7월 이후로 1년 넘게 하락추세가 이어졌습니다.

     

    다행히 6000 초반 부근을 지지삼아 단기 이동평균선들이 반등에 성공했고, 상승추세를 타고 있지만 여전히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는 위치로, 주봉차트상 확실한 저점이라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즉, 조금 길게 본다면 지난 7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한번쯤 이탈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하는 분들은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시 추가 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두고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현재 보유중이고, 추가진입을 고려하시는 분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추가진입 이후 하락시 전저점인 5990 부근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이후 실망매물이 쏟아지면서 비교적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두는 것도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실적이나 재무가 괜찮은 기업이라면 조금 더 여유있게 종목을 보라고 하겠지만, 디아이씨는 아쉽게도 흑자를 기록하고는 있지만 지난해에 비해 반기 누적 영업이익이 줄어든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부채비율도 300%에 달하기 때문에 손절라인 없이 무작정 끌고가기에는 리스크가 존재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되도록 손절라인을 지켜 대응해야 합니다.

     

    디아이씨는 전기차 관련주로 테마군을 탈만도 한데, 뚜렷한 모멘텀이 되고 있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전저점을 이탈하지 않는 선에서 전기차 부품 모멘텀이나, 미중 무역전쟁 모멘텀으로 상승 가능성은 남아 있기 때문에 앞으로 좋은 흐름 나오길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