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디아이티(110990)는 지난 8월 7일 신규상장한 기업으로, 2005년 9월 30일 Vision Solution 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평판디스플레이 검사장비 등의 제조 및 판매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입니다.

 

디스플레이 및 3차원 솔루션, 광학기술과 레이저 및 New-Biz 등의 사업을 하며, 추후 2차전지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주식입니다.

 

디아이티 종속회사로 DIT Precision Equipment(Shanahai) Co., LTD가 있고, 이 기업은 역시 평판 디스플레이 검사장비 유지보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와 관련이 깊은 기업이라고 보면 좋을 것 같은데, 과연 상장한지 한 달 정도 된 디아이티의 주가 성적표는 어떻게 될까요?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디아이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상장한 날 일시적으로 주가가 급등했다가 이후 계속된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디아이티는 차트가 만들어진지 오래 되지 않았기 때문에 차트 분석의 신뢰성이 다소 떨어질 수 있는 점 미리 알아두셔야 합니다.



현재까지의 차트만 놓고 본다면 현재 주가는 대부분 이동평균선 아래에 위치해 있고, 최저점인 7700 부근과 약 3.9% 정도 차이나는 위치이기 때문에, 전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거나, 길게 보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고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103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비교적 적은 거래량으로도 급등할 수 있는 만큼 전저점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디아이티 주가 주봉차트인데, 이번주까지 6주 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봉이 6개 밖에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주봉차트 분석은 의미가 없으며, 그나마 신규상장한 기업 중에서 매출 및 영업이익 성장성이 좋은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만 있다면 전저점을 이탈하더라도 추가 진입 여력만 남겨 놓는다면 손실보고 나오지 않을 수 있는 종목입니다.



또한 디아이티는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 협력회사이기 때문에 향후 출시되는 삼성의 스마트폰 갤럭시노트9 등과 관련되어 상승 모멘텀이 나올 수 있고, 위에서 언급했듯이 2차전지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현재 공모가인 10000원 아래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전저점 이탈까지 고려해 진입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겠지만, 차트가 만들어지기까지 충분한 기간이 소요될 수 있어, 단기적인 대응보다는 중장기적인 대응에 초점을 맞추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