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9월 7일 신규상장 기업 디지캡(197140) 무얼하는 회사인고

by 주소남 2018. 9. 9.

목차

    9월 7일 지난 금요일 코넥스 시장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하며 등장한 디지캡(197140)은 아쉽게도 상장 첫날 -17.74% 하락하면서 공모가인 12,000원을 밑도는 10,900원에 종가를 형성했습니다.

     

    디지캡

    은 보호 솔루션과 방송서비스 솔루션 그리고 N-스크린 솔루션, UHD 방송솔루션 등의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기업입니다.

     

     

    KB증권을 주간사로 하여 진행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높은 경쟁률로 흥행에 성공했고, 회사가 제시했던 공모가 범위인 8500~ 10500원을 넘어서 12000원에 공모가를 형성했지만, 첫날 투매 물량으로 인해 시초가 대비 주가가 하락하면서 장대 음봉을 만들었습니다.


     

    (출처 : 디지캡 홈페이지)

     

    디지캡은 현재 ATS3.0 기반의 지상파 UHD 동적 맞춤형 광고 플랫폼과 커넥티드카 앱 보안솔루션, 블록체인 환경의 보안 솔루션을 신규로 개발하고 있기 때문에 보안 관련주는 기본이고, 향후 블록체인 관련주로도 주식시장에서 모멘텀을 기대해 봐도 될 것 같습니다.


     

    또한 ATSC3.0 기반의 지상파 UHD 동적 맞춤형 광고 플랫폼으로 향후 수익성을 창출할 수 있을지도 기대가 되는 기업입니다.

     

    (출처 : 디지캡 홈페이지)

     

    신규상장 주식 디지캡의 CAS(Conditional Access System) 솔루션에 대해 잠깐 알아보겠습니다.

     

    CAS 솔루션은 허가된 가입자에게만 방송 수신이 가능하도록 처리하는 솔루션으로, 디지털케이블TV와 IPTV, 위성TV, 지상파DMB, 위성DMB, 지상파 UHD 방송 등에 적용되어 저작권자 및 방송서비스 사업자의 권리를 보장해주는 솔루션입니다.

     

    (출처 : 디지캡 홈페이지)

     

    또한, 향후 디지캡은 스마트카 관련주로 주식시장에서 움직일 가능성이 있는데, 스마트카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디지캡의 스마트카 보안 솔루션(Smart Car Security Solution)은 폰 커넥티비티(Phone Connectivity) 환경에서 Server-Mobile-HeadUnit 플랫폼 간 연계되는 융합형 서비스를 위한 보안 솔루션이라고 합니다.


     

    어플리케이션과 콘텐츠 보안, 디바이스 접근 제어 기술 및 보안 통신을 이용하여 안전한 스마트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데, 스마트카는 아무래도 보안이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에 향후 주식시장에서 이러한 모멘텀도 부각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디지캡 일봉차트를 잠깐 보고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는 코넥스 시장에 상장했기 때문에 유동성 문제로 인해 차트가 큰 의미가 없었습니다.

     

    이전의 차트 모습은 모두 지우고, 지난 금요일을 1일로 하여 새롭게 보는 것이 좋은데, 일단 1040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보이는데,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매물대 하단 이탈시 분할로 진입할 생각까지 한다면 120일 이동평균선이 있는 97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아직 차트가 만들어지기 전이기 때문에 신뢰성이 낮고, 첫날 급락이 나왔기 때문에 당분간 변동성이 강할 수 있어, 섣부르게 대응하는 것 보다는 신중한 대응이 필요해 보입니다.

     

    현재 전종목 차트 분석을 가나다 순으로 하고 있는데, 오늘 새벽 디씨엠까지 포스팅을 완료했기 때문에 향후 디지캡 간단 차트 분석을 할 때쯤에는 지금보다는 차트가 만들어져있을 것 같습니다.

     

    향후 포스팅하는 디지캡 간단차트 분석 포스팅도 기대해주시길 바라겠고, 오늘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