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9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Feat. 명성티엔에스)

by 주소남 2018. 9. 3.

목차

    오늘 장 중 명성티엔에스가 주식시장의 큰 이슈로 떠올랐습니다. 아직 상장되지는 않았지만, 2차전지 분리막 생산설비 전문 기업으로 기관투자자들의 큰 호응을 얻으면서, 오늘 공모가를 확정지었습니다.

     

    지난 8월에 신규상장한 종목들이 꽤나 많았는데, 현재까지 9월에 상장 에정에 있는 주식은 총 네종목입니다.

     

    이번주 금요일 9월의 첫 타자로 신규상장하는 디지캡을 시작으로, 명성티엔에스, 우진아이엔에스, 지티지웰니스까지 상장이 예정되어 있는데, 아마도 마지막주 추석 연휴로 인해 3거래일 휴장을 하기 때문에 9월은 아래 네종목만 상장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추후, 아래 종목 외에 9월에 신규상장하는 종목이 있다면 추가 포스팅을 할 예정이고, 각 기업마다 조금 더 자세한 포스팅도 계속해서 이어집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2018년 9월에는 어떠한 종목이 신규상장되는지 먼저 표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상장일

     종목명

     분류

     9월 7일 금요일

     디지캡

     KOSDAQ

     9월 13일 목요일

     명성티엔에스

     KOSDAQ

     9월 14일 금요일

     우진아이엔에스

     KOSPI

     9월 21일 금요일

     지티지웰니스

     KOSDAQ

     

    1. 디지캡(197140)

     

    (출처 : 38커뮤니케이션)

     

    코넥스 시장에 상장되어있던 디지캡(197140)이 9월의 첫 신규상장 종목으로 9월 7일 금요일,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합니다.

     

    디지텍은 보호 솔루션과 방송서비스 솔루션, N-스크린 솔루션, UHD 방송솔루션 등의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기업으로 분류됩니다.



     

    현재 ATSC3.0 기반의 지상파 UHD 동적 맞춤형 광고 플랫폼과 커넥티드카 앱 보안솔루션, 블록체인 환경의 보안솔루션을 신규로 개발하고 있기 때문에 상장 후 보안 관련주 및 블록체인 관련주로 시세를 보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디지캡은 KB증권을 주간사로 하여 진행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979.06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흥행에 성공했고, 회사가 제시했던 공모가 범위인 8500 ~ 10500원을 넘어서 12000원에 공모가를 형성했습니다.

     

    2. 명성티엔에스(257370)

     

    (출처 : 38커뮤니케이션)

     

    오늘 장중에 주식시장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명성티엔에스(257370)는 공모가를 20,000원으로 확정지었습니다.

     

    2차전지 분리막 생산설비 전문 기업으로 2001년 설립되었는데, 분리막 압출기와 분리막 연신설비, 분리막 추출기, 분리막 코팅기 등 2차전지 분리막 생산 전공정 설비를 제조하는 국내 유일의 회사이기 때문에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실시한 결과 745.56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면서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 상장예정인 명성티엔에스의 상장일은 9월 13일 목요일로, 주식시장에서 2차전지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3. 우진아이엔에스(010400)

     

    (출처 : 38커뮤니케이션)

     

    9월, 현재까지 유일한 코스피 신규 상장 기업인 우진아이엔에스(010400)는 하이테크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장에 사용되는 코팅덕트 등을 제조 및 설치하고 있으며, 아파트, 오피스텔, 백화점 등에 사용되는 일반설비를 제조 및 설치하는 기업입니다.

     

    쉽게 말해 반도체 생산 설비 등에서 발생되는 오염된 공기가 배출되는 불소수지 코팅덕트를 제조하고, 건축물에서 급배수나 위생, 냉난방, 공기조화, 배관설비 등의 일반설비를 제조 및 설치하는 사업을 한다고 생각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



     

    이 때문에 주식시장에 상장되면 미세먼지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도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건설주로도 움직임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우진아이엔에스는 9월 5일 ~ 6일이 청약기간이기 때문에 아직 공모가가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회사가 희망하는 공모가액은 15000~17000원으로, 이는 추후 기관투자자들 및 일반투자자의 경쟁률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4. 지티지웰니스(219750)

     

    (출처 : 38커뮤니케이션)

     

    9월 21일 금요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을 앞두고있는 지티지웰니스(219750) 역시 디지캡과 마찬가지로 코넥스 시장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합니다.

     

    피부미용 의료기기 관련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기술혁신형중소기업 발굴 육성사업에 의해 선정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에 해당하는 기업입니다.



     

    지티지웰니스 역시 아직 청약 전이기 때문에 청약경쟁률이나 공모가는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청약기일은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 간이고, 납입기일은 9월 17일 입니다.

     

    총 720억원 가량을 공모하는데, 사측이 제시한 희망 공모가액은 9000~9800원으로, 경쟁률이 치열할 경우 이보다 높은 공모가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GTG Wellness는 Total Beauty Solution을 제공하기 위하여 건강, 의료시스템, 솔루션 등 다양한 분야의 연구개발을 진행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상승 모멘텀은 많을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