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9월 13일 신규상장 주식 명성티엔에스(257370) 새로운 2차전지 수혜주

by 주소남 2018. 9. 13.

목차

    9월 13일 바로 오늘, 주식시장에 신규상장하는 명성티엔에스(257370)새로운 2차전지 수혜주로 벌써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명성티엔에스

    2차전지 분리막 생산설비 전문 기업입니다. 분리막 압출기와 분리막 연신설비, 분리막 추출기, 분리막 코팅기 등 2차전지 분리막 생산 전공정 설비를 제조하는 국내 유일 기업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관심이 지대합니다.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수요예측 결과 745.56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면서 흥행에 성공했고, 명성티엔에스 공모가는 20,000원으로 확되면서, 과연 상장 첫날 공모가를 뛰어 넘는 주가를 형성할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명성티엔에스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2차전지 분리막 전체 제조설비 라인을 제작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645억 7500만원의 매출액과 58억 5700만원의 순이익을 올린 기업으로, 2차전지라는 전방 산업의 성장성과 국내 유일의 제조설비라는 강점이 부각되어 향후 주식시장에서 2차전지 관련주로 강한 상승모멘텀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명성티엔에스의 제품 중 지난해 기준으로 매출액 비중이 가장 높은 제품은 분리막 연신설비입니다.

     

    2차전지의 주요 구성요소인 분리막을 생산할 수 있는 설비 라인으로, 원료 투입부터 시작하여 분리막 완성품 생산이 가능한 전체 라인 설비로 1개 라인당 매출액 100억원 가량의 고가 설비라고 합니다.

     

    이 외에 Auto Clave 제품도 매출 비중이 높은 제품 중 하나입니다. LCD 또는 OLED 제조공정에서 유리와 필름, 유리와 유리 사이에 남아 있는 기포를 압력을 가하여 제거하는 장비로, 쉽게 말하면 스마트폰에 강화유리를 부착할 때, 천공이 생기지 않게 잡아 주는 장비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이러한 장비를 주로 (주)예스티에 납품하고 예스티는 이를 삼성디스플레이에 납품하기 때문에 향후 삼성 스마트폰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분리막 추출기 매출 비중도 높은데, 습식분리막 생산시 오일을 추출해내어 기공을 생성하는 장비로 2017년 매출액 중 약 12.83%를 차지합니다.

     

    이 외에도 명성티엔에스는 신규사업으로 초고압 살균장치와 고내열성 분리막코팅 자동화장비 그리고 CR BINDER 소재 및 장비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초고압 살균장치의 경우 삼진식품 및 한국섬유기계연구원과 함께 수산식품 생산공정용 초고압 살균장치를 개발하고 있고, 명성티엔에스의 디스플레이용 압력용기(Auto Clave) 와 압력기술이 유사해 보유 기술을 응용하여 식품 사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입니다.


     

    또한 대구테크노파크와 함께 고내열성 분리막코팅 자동화장비를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제조, 판매하고 있던 코팅설비의 성능을 개선한 설비로 개발 성공시 경쟁사 대비 기술적 우위를 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업 다각화로 분리막코팅의 후가공소재인 CR BINDER 소재 및 장비 개발도 주도하고 있는데, 향후 3-4년후 분리막설비시장의 경쟁력강화와 지속적인 시장선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본의 Shin-Etsu Chemical Co., Ltd 에서 생산하여 리튬밧데리생산업체에 독점공급하고 있는 CR BINDER 소재를 자체개발 국산화하여 양산중인 PVDF분리막 코팅설비의 후가공소재로 접목하여 설비판매의 우위를 점하고, 부가적으로 CR BINDER 소재 수익창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정리해보니 오늘 신규상장하는 명성티엔에스는 새로운

    2차전지 수혜주

    로 부각될 뿐만 아니라 향후 삼성 스마트폰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고, 사업 성장성도 엿보이기 때문에 상장 첫날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향후 어느 정도 차트가 만들어지고 안정된다면, 차트를 첨부하여 기술적분석을 할 수 있는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부디 오늘,

    명성티엔에스 공모가

    이상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기를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