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9월 12일 장중 증시체크(남북러 가스관 주식 상승)

by 주소남 2018. 9. 12.

목차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영양가 없는 하락장입니다. 코스피 지수는 소폭 하락, 코스닥 지수는 상승하고 있지만, 대형주 위주의 상승으로 대부분 종목들이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지수가 조금 왜곡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러한 날을 영양가가 없는 장이라고 표현하는데, 오늘이 그러한 날인 것 같습니다.

     

    장 초반에는 남북러 가스관 주식들이 테마를 타면서 상승했고, 녹십자셀이 미국 FDA로부터 면역항암제 '이뮨셀-엘씨'에 대한 췌장암 희귀의약품 지정을 승인 받았다고 밝힘에 따라 녹십자 그룹주들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또한 광동제약에서 리베이트 사건으로 인해 투신 사건이 벌어지는 등의 이슈가 있는 하루입니다.



     

     

    전날 미국 뉴욕 증시는 기술주의 반등이 지속되고 무역 갈등 우려가 조금은 완화되면서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다우지수는 +0.44% 상승했고, 나스닥 지수는 +0.61%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37% 상승한채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는 대체적으로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프랑스와 러시아, 라트비아, 오스트리아, 벨기에, 스페인 증시 등이 상승했지만 영국과 독일, 이탈리아, 그리스, 헝가리, 폴란드 증시가 하락하면서 전체적으로는 하락하는 곳이 더 많았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를 포함하여 아시아증시는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코스닥 지수가 소폭 상승하고 있지만, 대형주 위주의 상승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흐름은 하락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은 상승하면서 시작했지만 현재는 시가를 지키지 못하는 음봉으로 내려와 있습니다. 현재 포스팅 작성시간 12시 47분 기준, 코스피 지수는 -0.37% 하락한 2274.69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승 251종목, 보합 78종목, 하락 566종목 등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더 많은 가운데, 전체적인 흐름은 하락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 가장 눈에 띄는 업종은 의약품 업종입니다. 오늘 녹십자 그룹주들이 면역항암제 승인으로 인해 전체적으로 제약, 바이오주들의 흐름이 좋은 가운데 동성제약과 녹십자, 우리들제약, 셀트리온, 한올바이오파마, 에이프로젠제약, 삼일제약, 신풍제약, 파미셀, 유한양행, 제일약품, 보령제약 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최근 좋은 모습을 보였던 시멘트 관련주가 포함된 비금속업종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유리우가 -9%대 하락을 보이고 있고, 한국유리, 한일현대시멘트, 쌍용양회, 삼광글라스, 백광소재, 성신양회, 유니온, 한일시멘트, 부산산업, 성신양회, 대림씨엔에스, 동양우, 한국내화, 벽산, 코리아오토글라스 등 대부분의 종목들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건설업종도 좋지 못합니다. HDC와 태영건설, 태영건설우 등이 -5% 이상 하락하고 있고, 이 외에도 남광토건, 한라, 범양건영, 현대건설, 동부건설, 한진중공업, 진흥기업, 삼부토건, HDC현대산업개발 등도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은 오늘 영양가가 없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현재 +0.21% 상승한 821.93 포인트를 기록중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조금씩 빠지는 상황이고, 대형주 위주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상한가 없이 상승 341종목, 보합 80종목, 하락 825종목 등으로 지수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지만 하락 종목이 훨씬 많은 영양가 없는 장입니다.



     

    코스닥 업종 중에서도 제약업종이 녹십자그룹주 등의 상승으로 인해 업종 지수가 가장 좋습니다. 녹십자셀과 녹십자엠에스 등이 현재 거의 상한가에 근접해있고, 앱클론, 나이벡, 프로스테믹스 등도 +5%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피씨엘, 애니젠, 삼아제약, 동구바이오제약, 한스바이오메드, 아이큐어, 오스코텍, 안트로젠, 테라젠이텍스, 고려제약, 테고사이언스, 대한약품, 펩트론, 메디포스, JW신약 등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대로 코스닥 시장에서도 건설주를 비롯하여 비금속 업종이 크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건설 업종에서는 이테크건설이 -15%대 하락으로 가장 큰 하락세를 보이며, 동신건설, 우원개발, 남화토건, 일진파워, 세보엠이씨, 이화공영, KCC건설, 서희건설, 엑사이엔씨, 특수건설, KD건설, 동원개발 등이 동반 하락하고 있습니다.

     

    시멘트 관련주가 다수 포함된 비금속 업종에서는 원익QnC, 서산, 포스코켐텍, 넥스턴, 동양파일, 쎄노텍, 고려시멘트, 국영지앤엠, 행남사, 삼표시멘트, 유진기업 등의 주가가 하락하면서 업종 지수를 끌어내리고 있습니다.



     

     

    오늘 시장에서는 남북러 가스관 주식들이 장 초반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현재도 디케이락은 +15%대의 강세를 보이고 있고, 화성밸브와 문배철강 등이 오늘 테마를 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녹십자셀 덕분에 제대혈 관련주나 줄기세포 관련주들이 주목받아 업종 지수가 크게 치솟았습니다. 현재 줄기세포와 제대혈은행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는 녹십자 그룹주들이 오르자 관련 테마군에 속해 있는 종목들이 동반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도중에 코스닥 지수가 +0.05%까지 내려왔습니다. 지수가 아직까지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지만 코스피코스닥 모두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은 날입니다.

     

    이런날은 테마주들만 변동성이 강해지는 날인데, 부디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 남은 오후장 무사히 대응하시기를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