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웹툰 관련주 디앤씨미디어(263720) 불법은 No!

by 주소남 2018. 9. 13.

목차

    웹툰 관련주 디앤씨미디어(263720)는 크게 웹소설과 웹툰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웹소설 기업으로 지난해 8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기업으로, 노블코믹스(소설기반 웹툰), 애니메이션 제작 등 윈소스멀티유즈(OSMU) 사업을 확대하는데 주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 시장 진출도 모색하고 있고, 유망 작가를 발굴해 자체 콘텐츠 경쟁력도 강화하여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잡는다는 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카카오페이지와 네이버 등 대형 콘텐츠 플랫폼의 메인 콘텐츠 공급자(CP)로, 지난번 불법 웹툰 사이트를 대대적으로 단속함에 따라 디앤씨미디어가 이에 대한 수혜주로 떠오르면서 주가가 강하게 치솟았던 적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웹툰 시장은 세계적으로도 정평이 나있고, 추후 시장이 확대될 수 있기 때문에 디앤씨미디어의 추후 성장성도 높게 보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웹툰 테마주 디앤씨미디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 20일동안 일평균 거래량이 약 5만주를 조금 넘을 정도로 조금은 소외되어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히, 12000 중반대 매물대 지지선을 만들어 놓으면서, 어제 아랫꼬리를 강하게 달고 5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했으며, 이동평균선들을 차례로 돌파하며 상승한다면 골든크로스 시그널이 나오면서 수급이 실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수급이 실릴 때, 12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3500 부근을 돌파한다면 장중 강한 상승세를 보일 수도 있고, 이를 돌파후 지지까지 해준다면 추가적으로 상승추세가 더 이어질 가능성도 있어보입니다.

     

    반대로 하락한다면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시는 분들은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이자 어제의 저점인 1245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겠고, 추가 진입이 가능하다면 지난 7월 말 저점인 117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웹툰 관련주

    디앤씨미디어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해 9월부터 상승 파동이 시작되어, 올해 초 비교적 강한 상승이 이어졌고, 추세선을 이탈하는 4월 말 전까지는 괜찮은 상승 흐름이 이어졌습니다.

     

     

    추세선을 이탈했어도 생각보다 주가가 크게 내려오지는 않았습니다. 12000 부근에서 13500 부근에서 박스권을 만들면서 크게 무너지지 않고 있지만 반대로 상승 탄력도 떨어져 현재는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이나 추세선, 전저점 등을 잘 체크해야 할 때인 것 같습니다.



    우선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은 12500 부근인데, 이 부근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하거나, 하루 종가 기준으로 이탈하더라도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구간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난해 말 하락 파동 저점과 올해 8월 저점과 연결해 가상의 추세선을 만들어 보았을 때, 이 추세선도 이번주 기준으로 12500 부근에 위치합니다.

     

    이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지난해 9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부근까지도 강하게 하락할 우려가 차트상으로는 보이기 때문에 비중이 높다면 일부 비중을 정리했다가, 추후 주가가 어느 정도 안정된 후 재진입하여 평단가를 낮추면서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디앤씨미디어는 다행히 웹툰 시장이 성장하면서 매해 영업이익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올해 반기보고서상 나타난 2분기까지의 실적도 지난해 같은 기간 영업이익 대비 1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실적이나 재무가 괜찮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기 괜찮은 종목입니다.

     

    다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1250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에는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어, 중장기적으로 가져가실 분들은 유동적으로 비중을 조절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