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DMZ 테마주 디알텍(21468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8. 9. 12.

목차

    DMZ 테마주로 알려진 디알텍(214680)전세계 업계에서 유일하게 직접, 간접 방식의 디렉터 기술을 동시에 제공하는 기업으로 X-ray 진단영상 시스템의 핵심장비인 디지털 X-ray 디렉터의 개발 및 생산과 함께 영상처리 엔진과 소프트웨어를 Total 솔루션으로 개발하여 전세계에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현재 동물용과 인체용, 유방촬영용 제품 중심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보안용과 산업용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2003년 국내 최초이자 세계 5번째로 X-ray 디텍터를 개발하였고, 직접 방식의 디텍터 위주로 사업을 진행하며 미국 동물용시장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알텍은 미국 유전자 분석기기 업체의 지분을 취득하여 신규 바이오 사업에 진출해 앞으로 바이오주로 움직임을 보일 수 있으며, 지난 6월에는 DMZ 테마주로 강한 상승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DMZ 사업시 지뢰제거가 수반되어야 하는데, 지뢰 제거시 필요한 기술로 알려진 폭발물 검사(Explosion Ordance Disposal EOD) 부품을 생산 기술이 부각되면서 일시적으로 강한 상승 흐름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DMZ 관련주 디알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6월 중순 DMZ 테마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다가 이후 테마가 꺼지면서 7월 초 단기 저점을 갱신했고, 이후로는 파동을 그리면서 서서히 올라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비교적 1000 후반대에서 오래 머물면서 단기 이동평균선들을 수렴시켜 놓았고, 장기 이동평균선 저항만 벗어난다면 이전 테마 때 보았던 2000 초중반까지는 강하게 치고 나갈 수 있는 위치입니다.


     

    그만큼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는 않으며, 줄어들었던 거래량만 어느 정도 회복되고, 이동평균선 저항만 벗어난다면 강한 상승도 기대해 볼만 합니다.

     

    하지만 단기 하락시에는 짧게 보시는 분들은 지난 7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1770 부근 추세선을, 이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하는 단기 스윙 관점 분들이라면 매물대 하단인 17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DMZ 테마주

    디알텍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해 10월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이탈하거나 돌파한다면 비교적 강한 상승세가 나왔고, 최종적으로 6월 이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로 강한 하락 후 서서히 반등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도 보이지 않습니다. 최근 20일 동안 일평균 거래량이 약 20만주 정도로 줄어있는데, 거래량만 실린다면 위로 강하게 치고 올라갈 모습은 그려 놓은 것 같습니다.

     

    다만, 아래로 지지라인도 강한 위치는 아니기 때문에 변동성이 아래로 확대될 경우에도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다는 점 체크해야합니다.


     

    디알텍은 실적이 크게 좋은 기업은 아닙니다. 지난해 영업이익이 적자전환 되었고, 올해 상반기 실적도 전년동기대비 조금 하락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하반기 지난해와 비슷한 실적을 보인다면 다시 적자를 보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다행히 남북 경협 분위기이고 DMZ 테마 모멘텀으로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는 있기 때문에 기대감은 품고 있는 주식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추세선은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인 17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고 가정할 때, 지난해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놓고, 최종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인 1625 부근이나 최저점 15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방법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