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주소남의 7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에프앤리퍼블릭 외 8종목)

by 주소남 2019. 7. 2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7월도 어느덧 절반 이상이 지나갔습니다. 본격적인 장마와 무더위가 시작되는 오늘, 중복이라는군요.

     

    지난주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시장이 조금씩 갈렸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증시가 반등하면서 아랫꼬리를 남기기는 했지만 코스피 시장은 지난주 전 주 대비 +0.37% 상승한 반면 코스닥지수는 전 주 대비 -1.04% 가량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최근 지수 하락으로 인해 위에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생겼고, 이로 인해 지수 상승이 쉽지만은 않은 가운데, 금리인하와 일본의 수출규제가 맞물리면서 증시 방향성을 잃어가는 모습입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 관심종목을 눈여겨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위의 주식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교류 및 토론을 위해 올려 놓는 종목들로, SV인베스트먼트부터 코프라까지의 종목은 이전 주차부터 체크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올려 놓는 종목들입니다. 전주차의 관심종목 기업 설명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에프앤리퍼블릭부터 삼익악기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종목들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한 종목들입니다.

     

    바로 진입해도 괜찮은 종목들도 있지만, 추가 하락이 나올 때 진입해야 하는 종목들이 있기 때문에 만일 위의 종목들로 투자한다면, 반드시 본인에게 맞는 종목인지 체크 해야 합니다.

     

    주소남의 7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에프앤리퍼블릭 외 8종목)



     

    SV인베스트먼트(289080)

    세미콘라이트(214310)

    시큐브(131090)

    코프라(126600)

    에프앤리퍼블릭

     

    에프앤리퍼블릭(064090) : 유통, 마케팅 플랫폼 기업으로 코스메틱 브랜드를 중심으로 해외 화장품 유통과 마케팅 사업을 하는 기업. 제이준코스메틱 브랜드를 중심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제품을 유통. 화장품 관련주.


    제이엔케이히터

     

    제이엔케이히터(126880) : 원유정제공정 및 석유화학공장의 원료 생산공정에서 산업용가열로(Fired Heater)의 설계와 제작, 시공의 전과정을 수행하는 엔지니어링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 수소차 관련주.


    패션플랫폼

    패션플랫폼(225590) : 의류 제조 및 판매를 하는 기업으로 백화점과 할인점, 대리점 직영로드샵 등 전국 164개의 유통망을 확보한 기업. 레노마레이디와 보니스팍스, 헤라드레스코드 등이 주요 브랜드. 패션 관련주.




    드림텍

    드림텍(192650) : 코스닥 상장사 유니퀘스트의 자회사로 스마트폰용 PBA모듈과 디스플레이 PBA모듈, 지문인식센서모듈, 헬스케어/의료기기 제품과 차량용 LED모듈, ADAS 모듈 및 HUD 모듈 등의 다변화된 사업 구성을 보유한 EMS 및 ODM 기업.


    삼익악기

    삼익악기(002450) : 국내 최대의 종합악기회사로 피아노와 기타, 현악기, 일반악기 사업 부문이 있음. 생산거점기지인 인도네시아 현지법인에서 생산한 제품을 본사에서 상품으로 매입하여 제3국으로 수출하는 중계무역 비중이 높은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