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주소남의 7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오성첨단소재 외 7종목)

by 주소남 2019. 7. 1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7월도 벌써 2주가 지나갔고, 중순에 다다랐습니다.

     

    마른 장마가 이어지는 가운데, 우리나라 증시는 지난주 강한 변동폭을 보이면서 지수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지난주 월요일과 화요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이 하락했고, 특히 코스닥시장은 올해 들어 가장 큰 하락폭을 갱신하면서 이틀동안 -5.24% 가량 급락하는 모습도 보여주었습니다.



     

    코스닥지수

     

    다행히 주후반 증시가 반등에 성공하면서 지난 한 주 코스피지수는 -1.13% 하락하는데 그쳤고, 코스닥지수는 -1.87% 하락하면서 한 주를 마감했습니다.

     

    우선 지난주 막판 반등장이 나오기는 했지만, 앞으로는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해, 외국인이나 기관투자자의 방향성이 중요할 것으로 보여, 어떤 종목을 진입하더라도 최근 저점까지는 열어 놓고 서서히 접근해야 하는 구간입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 관심종목을 즐겨 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 종목들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을 위해 정보교류 및 토론을 위해 올려 놓는 종목들로, 드림시큐리티부터 세미콘라이트까지의 종목들은 이전 주차부터 체크하고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시키고 남은 종목들입니다.

     

    하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하는지 지켜보는 종목이 포함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 종목에 대한 정보는 이전 주차의 관심종목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성첨단소재부터 아이텍까지의 종목들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관심종목으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했으며, 바로 진입해도 좋을 종목도 있지만, 추가 하락까지 염두에 두고 접근해야 하는 종목들이 있기 때문에, 만일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에게 맞는 종목인지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7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오성첨단소재 외 7종목)

     

    드림시큐리티(203650)

    SV인베스트먼트(289080)

    로보스타(090360)

    세미콘라이트(214310)


    오성첨단소재

     

    오성첨단소재(052420) : 지난해 2월 장비사업부문과 소재사업부문간의 물적분할을 통해 설립된 기업으로, 주요 사업은 광학용 보호, 기능성 필름을 생산하는 소재 사업. 이외에 부동산 임대 사업을 진행.


     

    시큐브

     



     

    시큐브(131090) : Secure OS(보안운영체제) 핵심 보안소프트웨어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독창적인 '전자서명인증기반 Secure OS' 기술을 국내 최초로 상용화 한 기업. 빅데이터 통합로그분석관리 솔루션을 아우르는 '시스템보안 토탈 솔루션'을 독자적으로 확보. 가상화폐, 블록체인, 핀테크, 인터넷은행, 생체인식, 정보보안 관련 테마 모멘텀 보유.


     

    코프라

     

     

    코프라(126600) : 자동차 경량화에 활용되는 플라스틱 컴파운드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주요 원재료  Base(PA6, PA66, PP 및 기타)에 Filler(GF, MF등)와 (원재료 비율 95%) 첨가제(1~5%)를 중합하여 제품을 생산.


     

    아이텍

     

    아이텍(119830) : 시스템 반도체 테스트하우스로서 시스템 반도체 생산의 마지막 공정인 테스트를 담당하는 기업. 국내 시스템반도체 테스트를 전문적으로 하는 기업. 최근 삼성메디코스 지분을 매입하며 의약품 원료 및 화장품 원료 생산 사업도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