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주소남의 7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SV인베스트먼트 외 9종목)

by 주소남 2019. 7.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7월도 빠르게 한 주가 지나갔고, 2주차에 접어들었는데, 주소남의 7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은 어떤 종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한 주 코스피지수는 -0.94% 하락했고, 코스닥지수는 +0.53% 가량 상승했지만, 전반적으로 두 지수 모두 하락장으로 느껴질 만큼 분위기가 어수선했습니다.

     

    미국의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이 있지만 연일 외국인 매도세와 함께 최근에는 한일 무역전쟁까지 불거지면서 외국인투자자들의 매도세가 강해진 것으로 보입니다.

     

    주식 관심종목

     

    다가오는 주 역시 증시 초점은 한일 무역전쟁에 맞춰질 것 같습니다. 일본이 우리나라에 수출규제를 확대할 수 있다는 전망이 우세한 가운데, 일본 불매운동도 본격적으로 일어나면서 관련주들이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많아졌습니다.

     

     

    제 관심종목 포스팅을 자주 눈여겨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위 주식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순히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정보교류 및 토론을 위한 종목들로, 인디에프부터 제이씨현시스템까지의 종목들은 이전 주차부터 계속해서 체크해 온 종목들로,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입니다.

     

    하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지켜보는 종목도 포함되어 있으며, 무슨 일을 하는 기업인지는 이전 주차의 관심종목 포스팅을 체크해 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SV인베스트먼트부터 세미콘라이트까지의 종목들은 이번주 차트를 보고 새롭게 관심종목에 편입시킨 종목들로, 바로 진입해도 좋을 종목도 있지만, 추가 하락까지 보고 접근해야 하는 종목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만일 위 종목들로 투자를 진행한다면, 반드시 본인의 투자스타일에 맞는 종목인지 한 번 더 체크 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7월 2주차 주식 관심종목(SV인베스트먼트 외 9종목)

     

    인디에프(014990)

    에프앤리퍼블릭(064090)

    테라셈(182690)

    일지테크(019540)

    드림시큐리티(203650)

    제이씨현시스템(033320)

     

    SV인베스트먼트

     

    SV인베스트먼트(289080) : 중소기업창업투자회사로 창업자 및 중소벤처기업 투자를 주력 사업으로 하는 벤처캐피탈 기업. 바이오/헬스케어, 문화콘텐츠, Secondary 등 다양한 분야에서 벤처캐피탈로서의 경쟁력을 인정 받은 기업. 방탄소년단 테마주.


    세우글로벌

     

    세우글로벌(013000) : SABIC INNOVATIVE PLASTICS 국내 대리점 및 SOLAY, BASF 등 많은 업체와 플라스틱 원료의 도,소매 사업을 하는 기업. 플라스틱 관련주.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로보스타

     

    로보스타(090360) : 디스플레이, 자동차 등 다양한 제조 현장에서 공정 내 자동화 작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활용되는 산업용 로봇, FPD장비, IT부품 제조 장비 등을 제조 및 판매 하는 기업. 로봇 관련주.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세미콘라이트

    세미콘라이트(214310) : LED Chip 설계, 개발, 제조, 판매 기업으로 LED는 전기적 특성이 서로 다른 물질을 층별로 결합하여 발광물질을 만들고 그 위에 아주 미세한 회로를 만들어 쌀알 크기의 작은 칩에서 강렬한 빛을 내는 구조. 마이크로 LED 관련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