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SV인베스트먼트(289080) 정부일자리 정책 테마주로 반응

by 주소남 2018. 8. 21.

목차

    SV인베스트먼트(289080)는 지난달 6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상장한 기업으로 하반기 신규상장 종목 중 일자리 관련주 테마를 탈 수 있는 종목입니다.

     

    지난 주말 정부는 내년도 일자리 예산을 대폭 늘리면서 고용악화에 대응하겠다는 뜻을 내비쳤고 어제 주식시장에서 장 초반 일자리 관련주들이 급등하는 양상을 보였습니다.

     

    SV인베스트먼트도 중소기업창업지원법에 따른 중소기업 창업자에 대한 투자와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및 업무의 집행,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의한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등의 사업을 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일자리 관련주로 충분히 시세가 나올 수 있는 종목입니다.



     

     

    역시나 SV인베스트먼트도 정부일자리 정책 테마주로 움직이면서 비교적 강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일자리 관련 테마가 크게 치고나가지 못하면서 SV인베스트먼트는 어제 최고 5.99% 상승했다가 종가기준 +0.18%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현재 6개의 중소기업창업투자조합과 5개의 한국벤처투자조합의 업무집행 조합원으로 조합을 운영하며 지난해 말 벤처캐피탈 운용자산 현황 기준, 상위 10위에 해당하기 때문에 이번 움직임은 충분히 정부 일자리 정책에 움직일 수 있다는 정도로 체크 해볼 수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SV인베스트먼트 주가 일봉차트인데, 아직 상장한지 31거래일 밖에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차트가 완벽히 만들어지지 않았고, 다른 차트들 보다 신뢰성이 낮다는 점은 감안하고 보아야 합니다.

     

    현재 5000 초반 부근을 저점으로 인식하고, 상승과 하락파동을 반복하다가 최근 단기 상승파동이 진행중입니다.

     

    어제 아쉽게도 시가를 지키지 못하고 종가가 내려오면서 음봉을 보이고는 있지만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어느 정도 만들어져있지만 여전히 신뢰성은 높지 않습니다.

     

    이번주 제 관심종목으로도 편입되어 있는 SV인베스트먼트는 현재가 부근에서 1차 진입 시점으로 괜찮으며, 5530 부근 매물대 이탈시 10일 이동평균선과 20일 이동평균선 부근을 2차 진입 시점으로 설정합니다.

     

    이렇게 대응할 경우, 손절라인은 지난 7월 말부터 이어진 추세선인 5250 부근에 있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보면 적절한 대응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7100 부근까지 비교적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일자리 관련 테마를 탄다면 충분히 현재가 대비 +10% 이상 목표가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조금 안정적으로 보아 매물대 하단 이탈시 단기적인 관점으로 추세선 이탈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생각입니다.

     


     

     

    위의 SV인베스트먼트 주가 주봉차트는 아직 8개의 봉으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에 차트에 큰 의미 둘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5주 이동평균선을 처음으로 양봉을 만들며 돌파했기 때문에 이번주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가 아닐까 생각에 관심종목으로 선정해두었습니다.



    현재가 위로 주봉차트상 665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강하지 않습니다. 즉, 거래량만 조금 더 실려주고, 일자리 관련 정책만 반영이 제대로 된다면 단기간 상승은 기대해 볼 수 있는 종목이고,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최저점인 5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비교적 천천히 접근해 리스크를 최대한 제거하면서 대응해야 합니다.

     

    우선 일자리 정책 관련주로 움직일 수 있다는 모션을 보았고, 올해 1분기 실적(4월 1일부터 6월 30일, 3월 결산 법인)도 전년동기대비 늘어난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일자리 관련주 모멘텀만 이용한다면 꽤 매력적인 종목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