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엔터 주식 큐브엔터(182360) 실적은 상승세?

by 주소남 2018. 8. 15.

목차

    이번주 제 관심 종목으로 선정된 엔터 주식 큐브엔터(182360)는 어제 반기보고서에서 2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2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94.45% 성장한 95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1.9억원으로 약 9% 가량 하락했지만 당기순이익이 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공시했습니다.

     

    또한 큐브엔터는 최근 소속 배우나 뮤지션들의 열애설이 계속해서 터지고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큐브엔터테인먼트 소속의 비투비 육성재가 걸그룹 다이아 주은과 열애설에 휩쓸렸고, 소속사 측은 이를 부인한 상황입니다.

     

    이에 앞서 펜타곤 이던과 현아를 비롯하여 펜타곤 후이와 아이들 수진 그리고 펜타곤 유토와 CLC 예은 등이 열애설과 결별설 등으로 보도되었고, 이에 따라 해명을 유독 많이 하는 엔터 주식으로 주식시장에서 언급이 많이 된 기업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큐브엔터 주식은 어제 비교적 좋은 상승 흐름을 보였습니다. 연예계 열애설이나 결별성 등은 매번 나오는 이슈이고, 직접적인 실적 공시가 주가에 좋은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큐브엔터는 어제 하루만 6.07% 상승한 2795원에 종가를 마쳤고, 최근 저점을 확인하고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면서 에너지를 발산할 모양새를 갖추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엔터 주식 큐브엔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단기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고 있고, 추세선을 확인한 후에 최근 5거래일 연속 양봉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쌍바닥을 형성한 것이 아니었고, 2분기 당기순이익이 흑자 전환했다고 하더라도 실적이 좋은 기업은 아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접근하지는 못했지만 차트가 워낙 좋았기 때문에 2분기 실적 공시와 함께 상승이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238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8월 초의 저점보다 8월 8일의 저점이 낮기 때문에 엄연히 본다면 일봉차트상 쌍바닥은 만들어지지 않았으나, 추세선을 딛고 5 거래일 연속 상승하면서 의미 있는 상승을 만들어 냈습니다.

     

    이동평균선들도 대체적으로 수렴하면서 에너지 발산에 영향을 주었고,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은 남아있지만 아래 주봉차트까지 확인한 결과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얼마든지 추가 시세를 기대해 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최근 5거래일 연속 상승이 나왔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반드시 분할로 접근해야하고, 매수 시점을 놓친 분들은 차라리 단기 하락 파동이 나올 때를 노려보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반등한다면 30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도 그다지 강해보이지는 않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두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엔터 주식

    큐브엔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개인적으로 큐브엔터를 이번주 관심종목으로 체크해 놓은 것은 주봉차트를 확인하고 나서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 부근을 계속해서 아랫꼬리로 확인하면서 올라오고 있고, 비록 5주선 이동평균선은 지난주 종가기준으로 돌파하지 못했지만, 아래로 지지라인이 잘 형성되어 있어, 하락이 나오더라도 2000 초반 부근에서 추가 진입 계획을 세워 놓고 진입한다면 승산이 있다고 보았습니다.



    2000 초반 부근까지 조정이 나오지 않고, 다행히 상승이 나와 바로 상승하고 있지만, 현재가 위로 20주 이동평균선 저항이 있어, 이번주 이를 돌파하고, 종가기준으로 5주선 이동평균선만 약하게 돌파해준다면 앞으로도 추가 상승 여력이 있어보입니다.

     

    큐브엔터는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약한 상황입니다. 2차 상승파동 시작점이라고 본다면, 전고점 까지는 아니더라도 충분히 의미 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스윙 관점으로 대응해볼 필요는 있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종 손절라인은 2000 부근으로 설정하되, 올해 2월 저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2120 부근 안팎에서 추가 진입 여력이 남아 있어야, 손절라인을 낮게 잡아 놓고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분기 실적이 상승세로 전환되며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했지만 여전히 실적이 좋은 기업이라고 평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은 주식입니다.

     

    올해 영업이익은 1분기와 2분기 합쳐 현재 2억 7496만원 정도로, 지난해 이맘 때 쯤 -9억 7871만원에 비한다면 확실히 좋아지기는 했지만 여전히 부족합니다.

     

    그나마 실적 개선이 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이고, 부채비율도 낮기 때문에 스팩트럼을 조금 넓게 놓고 보아도 엔터주로 움직일 수 있는 모멘텀이 강하기 때문에 부디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