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무학 주가 하락 언제까지 지속될 것인가

by 주소남 2018. 12. 4.

목차

    무학(033920)소주를 만들어 판매하는 회사로 유명하죠. 동남권을 대표하는 주류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주력상품인 '좋은데이' 및 '화이트소주'로 소주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소주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확보한 16.9도 초저도소주 '좋은데이' 판매신장과 함께 소주시장 점유비가 2013년 15.1%까지 치솟으면서 총 판매량은 소주 업계에서 3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무학 주가

    는 단기적으로나 중장기적으로 계속된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어 투자자들의 원성이 큽니다.

     

     

    기존 이수능 대표이사 체제에서 최재호, 이수능 각자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하면서 분위기 반전을 꾀했지만, 현재까지 효과는 나타나고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무학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중장기 이동평균선은 역배열을 보인지 오래이고, 10월 중순부터 폭락장과 함께 주가가 무너져 11월 초 저점을 확인하고 최근까지는 단기 반등추세에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은 강하지 않기 때문에 추가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인데, 13500 부근을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하락한다면 11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면 좋을 것 같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115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무학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2017년 초부터 약 2년간의 차트인데도 중장기 이동평균선의 흐름이 그 전부터 역배열 하락추세를 그리고 있는 것으로 보아 장기 하락추세가 지속되어 오는 것을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장기 하락추세는 실적과 연관 있을 가능성이 큰데, 무학의 매해 실적은 지속적으로 줄어들고 있고, 올해는 3분기까지 누적 영업적자를 기록하고 있어 올 한해 적자전환 가능성도 대두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차트를 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에 최근 주가가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면서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있지만,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강하고 상승 모멘텀도 강하지 않기 때문에, 다소 긍정적이지는 않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시 추가진입이 가능할 정도로 분할 진입해야 하며, 지난달 기록한 52주 최저점인 108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진입해 중장기적으로 손실이 크신 분들도 우선 단기 반등 파동을 노리고 추가진입은 가능한 위치이지만, 위로 매물 저항이 강해 큰 반등보다는 소소한 반등을 기대하고 진입하는 것이 좋고, 전저점을 이탈한다면 적어도 추가진입한 비중 만큼은 손절 대응해 피해가 커지는 것을 막아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