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8월 29일 오늘의 증시현황(육계주 강세)

by 주소남 2019. 8. 2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폭우가 쏟아지는 8월 29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서울쪽 날씨와 마찬가지로 비가 오고 있습니다. 장 초반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하면서 좋은 출발을 보였지만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로 인해 현재 양지수 모두 하락 반전했습니다.

     

    시장에서는 서울시가 일본 농수산물 방사능 검사를 한다는 소식에 육계주(닭고기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육계주 중 대장주인 체리부로가 가장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증시는 국채 금리 하락세가 이어지며 경기 침체 우려가 높아졌지만, 국제 유가 상승으로 에너지주들이 강세를 보이면서 지수를 밀어올렸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1.00%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38%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65%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반면 유럽증시는 '노딜 브렉시트(합의 없는 영국의 유럽연합 탈퇴)'가 투자 심리를 짓누르면서 하락하는 곳이 많았습니다.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가 의회를 정회하며 '노딜 브렉시트' 수순에 들어갔다는 평가가 잇따르자 투자심리가 악화되어 전반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모두 하락중입니다. 한중일 3국 증시는 물론 홍콩과 호주 증시까지 모두 하락 중입니다.

     

    코스피지수

     

    전일 대비 +0.13% 상승하면서 기분 좋게 출발한 코스피지수는 아쉽게도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로 현재 오후 12시 05분 기준, 전일 대비 -0.14% 하락한 1938.2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84종목, 보합 114종목, 하락 391종목 등 지수가 저점 대비 상승하면서 상승 종목 숫자와 하락 종목 숫자가 크게 차이는 나지 않습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경기 방어주인 통신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의약품, 유통, 비금속광물, 종이목재, 건설, 화학, 음식료, 운수장비, 금융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전기전자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섬유의복, 서비스, 철강금속, 전기가스, 의료정밀, 증권, 제조, 기계, 운수창고, 보험, 은행 업종 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통틀어 코스피 시장에서 유일한 상한가가 기록되고 있는데, 그 주인공은 석판 사업을 주로 하는 신화실업(001770) 입니다.

     

    신화실업은 전일 장 마감 후 김모씨가 회계 장부 열람 및 등사 청구 소송(경영권 분쟁소송)을 제기했다고 공시해, 경영권 분쟁 관련 이슈로 현재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코스닥지수

     

    역시 전일 대비 +0.21% 상승하면서 기분 좋게 출발한 코스닥지수였지만 현재 오후 12시 10분 기준, 전일 대비 -0.78% 하락한 598.20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600포인트를 내주었습니다.

     

    오전장 한 때 지수가 -1% 이상 하락하면서 불안한 모습을 보였지만, 정오 쯤으로 갈 수록 낙폭을 어느 정도는 줄여 꼬리를 조금 남긴 채 5일, 15일 이동평균선을 지켜준 모습입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44종목, 보합 89종목, 하락 869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훨씬 많아 체감상으로는 하락장이 강하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아도 현재 유통과 음식료, 의료정밀 업종 지수만 소폭 상승할 뿐 그 외의 모든 업종 지수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좋은사람들의 급락과 크리스에프앤씨, 원풍물산, 코데즈컴바인, 지엔코 등의 하락으로 인해 섬유의류 업종 지수가 -4%대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 컴퓨터서비스와 반도체, 기계장비, IT부품, IT H/W, 통신서비스, 금속, 통신방송, 방송서비스 업종 지수 등도 -1%대 약세를 보이면서 코스닥지수를 끌어내리고 있습니다.

     

    육계주

     

    오늘 주식시장에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는 테마는 육계주, 즉 닭고기 관련주입니다.



     

    서울시가 일본산 농수산물에 대해 방사능 등 검역을 강화한다는 소식에 육계주가 반사이익을 얻을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체리부로와 함께 마니커에프앤지, 마니커, 하림, 팜스토리 등의 주가가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시장이 어수선합니다. 폭락장과 같은 장은 아니지만 상승해야 할 때, 쉽게 상승하지 못해 조금은 아쉽습니다.

     

    이쪽은 비가 굉장히 많이 옵니다. 장마 때 온 비 보다도 짧은 시간에 더 많이 내리는 것 같네요. 지역마다 강수 편차가 있기는 하겠지만 비 피해 없으시길 바라면서 8월 29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