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8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미중무역 협상 재개에 증시 반등)

by 주소남 2019. 8. 3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8월의 마지막날 30일 금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미중 무역협상 재개 소식에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매수세가 강하게 들어오면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어제와는 다른 모습으로 해외증시 호조로 인해 우리나라 등 아시아증시도 영향을 받으며 대부분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어, 8월 마지막 마무리가 괜찮은 것 같습니다.

     

    시장에서는 국내상장 중국 주식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컬러레이를 포함하여 윙입푸드, 헝셩그룹, 씨케이에이치 등 중국 주식들이 각각 개별 이슈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대부분 상승했습니다. 중국이 미국에 사실상 휴전을 제의하면서 무역전쟁에 대한 불안이 사그라들지 미국 증시는 물론 유럽증시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25%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1.48%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1.27%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유럽증시도 모처럼 대부분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중국이 미국의 추가관세 부과에 보복 조치를 취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시사하자 유럽증시도 대부분 상승 마감했습니다.



    외국 증시 영향으로 인해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모두 상승중입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증시가 상대적으로 크게 반등하고 있고, 중국과 홍콩 증시도 소폭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코스피지수

     

    해외증시 상승으로 인해 기분 좋게 출발한 코스피지수는 현재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순매수세로 인해 시간이 지날 수록 상승 폭을 키워가면서 양봉의 크기를 키워가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31분 기준, 전일 대비 +1.80% 상승한 1968.2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21종목, 보합 52종목, 하락 117종목 등 대부분 종목이 상승하고 있어, 체감상으로도 상승장이 강하게 느껴집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경기방어주인 통신 업종지수를 제외모든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증권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화학, 전기전자, 은행, 건설, 제조, 철강금속 업종 지수가 +2% 이상 강하게 상승중이고, 금융, 음식료, 기계, 운수장비, 운수창고, 서비스, 보험 업종 지수 등도 +1% 이상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통틀어 코스피 시장에서 상한가가 한 종목 기록되고 있는데, 자동차 부품 업체 평화산업(090080)이 현대모비스와 차 에어스프링의 국산화에 성공했다는 소식에 현재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스닥지수

     

    어제 조정을 보였던 코스닥지수도 미중 무역 협상 기대감에 상승한 채 시작했고, 현재 오후 12시 37분 기준 전일 대비 +1.60% 상승한 609.17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재차 600 포인트 위로 지수가 올라왔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1,048종목, 보합 60종목, 하락 193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1,000종목이 넘어가는 것을 보아도 대부분 종목이 상승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에이스침대와 블러썸엠앤씨 등의 하락 영향으로 인해 기타제조 업종 지수가 하락중이고, 운송 업종도 소폭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업종 지수는 상승하고 있는데, 특히 오이솔루션, 케이엠더블류, 휴맥스, 쏠리드, 유비쿼스, 아리온, 서진시스템, 아이디스 등의 통신장비 업체들의 주가가 급등하면서 통신장비 업종 지수가 +4%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종이목재, 금융, IT H/W, 오락 업종 지수가 +2%대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디지털, 정보기기, 반도체, 금속, 음식료, 통신서비스, 신성장기업, 출판매체, 인터넷, 전기전자, 기타서비스, 유통, 비금속, IT부품, 우량기업, 통신방송, 벤처기업, 방송서비스, IT S/W & SVC, 기계장비, 운송부품, 제조, 화학, 의료정밀, 건설 업종 지수 등은 +1%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 상장 중국 기업

     

    오늘 시장에서 가장 강한 상승세를 보이는 것은 국내상장 중국기업입니다. 시진핑의 방한 가능성컬러레이를 포함하여 윙입푸드, 헝셩그룹, 씨케이에이치, 크리스탈신소재, 오가닉티코스메틱, GRT 등 국내 상장 중국 기업들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8월의 마지막 날 증시가 반등해주어 다행입니다. 이번 8월달 증시는 초반 강한 하락 이후 서서히 올라오는 모습으로 마무리 되어가는 추세로, 9월은 아랫꼬리가 달리고 올라오는 만큼 부디 강한 반등장이 되길 바래봅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한 달간 고생 많으셨고, 남은 오후장도 잘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