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8월 28일 오늘의 증시현황(조국 관련주 약세, 신라젠 압수수색 등)

by 주소남 2019. 8. 2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8월 28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반등장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주 초반 시장 급락으로 인해 불안하게 출발했지만 어제와 오늘 증시가 어느 정도 반등해주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시장은 기관투자자의 매수세가 들어오고있기는 하지만 대형주 위주의 상승 덕분에 지수가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코스닥시장은 외국인투자자의 강한 매수세 덕분에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한편 검찰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가족이 가입한 사모펀드의 운용사 코링크프라이빗에쿼티(코링크PE)가 최대주주로 있는 더블유에프엠이 검찰 수사로 조국 관련주로 얽히면서 강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신라젠은 압수수색으로 인해 역시 강한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증시는 롤러코스터 장세 끝에 하락 마감했는데, 12년만에 가장 큰 폭의 장단기 금리 역전이 출현하면서 경기 침체 신호가 보이자 미국 3대 주요 지수는 모두 하락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47%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34%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0.32% 하락한채 장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반면 유럽증시는 상승하는 국가들이 조금 더 많았습니다. 중국이 자동차 구매 관련 규제를 완화하는 등 적극적인 소비 부양에 나서면서 전반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 스웨덴, 벨기에, 덴마크, 핀란드, 네덜란드 증시 등이 상승한 반면 영국과 러시아, 라트비아, 포르투갈 오스트리아 증시 등은 소폭 하락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증시가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는 가운데, 일본과 홍콩 증시가 소폭 상승하고 있고, 중국 증시가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8월초 급락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조금씩 저점을 높여가고 있는 가운데, 오늘 하락했다면 좋지 않을 위치였지만 다행히 지수가 반등하면서 한 숨 돌렸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59% 상승한 1936.04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454종목, 보합 92종목, 하락 342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은 장입니다.

     

    코스피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중대형주 위주의 상승이 가장 눈에 띄고, 의약품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종이목재, 은행, 운수장비, 통신, 유통 업종 지수 등이 +1% 이상 상승세를 보이면서 오늘 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좋은 장에도 불구하고 섬유의복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전기가스, 음식료, 의료정밀 업종 지수 등은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어제 상승하기는 했지만 오후장으로 갈 수록 밀리던 코스닥지수는 오늘은 장초반에 비해 올라오면서 양봉 캔들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오후 1시 39분 기준, 전일 대비 +0.96% 상승한 593.9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64종목, 보합 103종목, 하락 437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도 많아 체감상 반등장이 조금 더 강하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코스닥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출판매체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통신장비, 기타제조, 운송 업종 지수만 소폭 하락하고 있을 뿐, 그 외의 모든 업종 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유통 업종 지수가 +3%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종이목재, 신성장기업, 제약 업종 지수는 +2%대 강세를 보이면서 전체적인 코스닥시장 반등을 이끌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시장에서는 코스피 코스닥 통틀어 유일한 상한가가 한 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인트론바이오가 작년 11월 파마반트1과 체결한 기술이전 계약의 계약 금액을 기존 6억5750만달러(7975억원)에서 9억 8250만달러(1조 1917억원)으로 변경되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반면 검찰 압수수색을 받는 신라젠은 -23%대 약세를 보이면서 인트론바이오와 대조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슈퍼박테리아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큰 테마는 없습니다. 인트론바이오가 상한가, 크리스탈이 강한 상승을 보여주면서 슈퍼박테리아 관련주가 상위권 테마에 이름을 올리고 있지만 전체적인 테마 흐름보다는 개별적인 이슈가 더 큽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증시가 무난한 반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크게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가운데 그동안 하락이 나오던 종목들 위주로 반등이 나오고 있습니다.

     

    요즘 오후장 계속해서 시장이 밀리는 모습을 보였는데, 오늘은 오후장까지 이러한 상승 흐름 이어지면서 상승 마감하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