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무상교복 관련주 아즈텍WB(03208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8. 28.

목차

    아즈텍WB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무상교복 관련주 아즈텍WB(032080) 입니다.

     

    아즈텍WB는 왕벌물산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직물류 제조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신사, 숙녀, 유니폼, 교복용 원단을 자체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 무상교복 관련주인 형지엘리트에 교복 원단을 공급하는 회사로 부각되기 때문에 무상교복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무상교복 정책을 지지하는 정치인들과도 연계되어 움직이는데, 최근에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관련주로 움직여, 일전에 이재명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리기도 했습니다.

     

    신사복과 유니폼과 같은 직물 매출이 72.13%를 차지하는데, 우호적이지 않은 섬유업계 시장 상황에서도 최근 반기보고서 상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즈텍WB 주가

     

    위의 차트는 무상교복 관련주 아즈텍WB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 증시 폭락장에서도 생각보다 주가 움직임이 크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제 장중 +7.20% 가량 급등했지만 위의 매물을 소화하지 못하고 윗꼬리를 달고 하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즈텍WB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1730 부근을 단긴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이탈하기 전까지는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있기는 하지만 어제와 같은 거래량이 몇차례 나오거나 이보다 더 큰 거래량이 붙어준다면 돌파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현재 투자심리가 위축되어 있는 상황이지만 서서히 무상교복 정책주로 관심 받을 수 있는 종목입니다.

     

    아즈텍WB 주식

     

    아즈텍WB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10월 폭락장 당시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올해 5월 이탈하기는 했지만 이후 비교적 큰 하락이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최근 폭락장에서 일시적으로 주가가 강하게 내려오기는 했지만 타 종목에 비해서 변동성은 적은 편이고, 빠른 시간 안에 회복하고 있습니다.

     

    다만, 추세선을 이탈했고,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하며 단기적으로는 상승 모멘텀이 제한되어있기 때문에 상승보다는 아래 손절라인에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 일봉차트상 잡은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으로, 이를 이탈한다면 지난 8월 6일처럼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으니 이를 유의해 대응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