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PEF 관련주 아주IB투자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8. 26.

목차

    아주IB투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PEF(사모집합투자기구) 관련주 아주IB투자(027360) 입니다.

     

    아주IB투자는 제 블로그에서 여러번 언급했던 기업으로 신기술사업금융회사이자 사모집합투자기구(PEF) 운용회사로 벤처캐피탈(VC) 사업과 사모투자(PE)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총 45개의 VC투자조합에 총 11780억원, 7개의 PEF에 8910억원의 재원을 누적 결성한 기업으로 IT융복합과 바이오헬스케어, 소비재 및 Secondary펀드 등 다양한 분야의 펀드 결성으로 벤처캐피탈로서의 투자 실적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아주IB투자는 주식시장에서 PEF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으며, 이전에 집중종목 코너에 잠시 소개해 드린 바가 있으니 관련 포스팅과 함께 체크하시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주IB투자 주가

     

    위의 차트는 PEF 관련주 아주IB투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6월 5일 포스팅한 자료를 보면 당시 단기적으로는 추세선이 위치한 1190 부근을 추세선으로 보았고, 이후 추세선이 시일이 지나면서 올라감에 따라 6월말쯤 단기 추세선을 이탈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후 좋지 않은 시장과 함께 아주IB투자 주가도 계속해서 무너졌고, 8월 초 저점을 확인한 이후 시장 반등과 함께 반등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강한 반등도 아니고, 최근 8월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 조금은 위태위태한 구간입니다.



    손실이 크지 않다면 현재 단기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이기 때문에 되도록 보수적인 관점으로 종목을 보는 것이 필요하고, 아래 매물대 하단인 935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위로 매물 부담도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상승이 나올 때 거래량이 조금만 붙어준다면 비교적 강한 상승도 나올 수 있는 구간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단기간 시장 흐름이 불안정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보수적으로 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식

     

    아주IB투자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주봉차트상으로도 6월말 쯤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이후 변동성이 강해졌고, 이후 계속된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주 윗꼬리를 남긴 역망치형 양봉캔들을 보이면서 차트만 놓고 본다면 중장기 반등이 시작될 수 있는 위치로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못했고, 위에서 언급했듯이 미중 무역전쟁 등 증시 불안으로 인해 전체적으로 주식시장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에서 섣부르게 진입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위로 1130 부근까지는 매물대 저항이 약해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시장 상황이 좋지만은 않기 때문에 최근 52주 신저가를 이탈할 경우 실망 매물이 나와 급락도 나올 수 있는 위치이니 만큼 시장 상황을 예의주시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주IB투자는 해외투자를 확대해 나가면서 매해 흑자를 기록하고 있기는 하지만 매해 조금씩 실적이 줄어들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도 체크해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