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여신금융 업체 아주캐피탈(03366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8. 27.

목차

    아주캐피탈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여신금융 업체 아주캐피탈(033660) 입니다.

     

    아주캐피탈은 자동차금융과 개인금융, 기업금융 등 다양한 여신 업무를 취급하는 기업으로 주요 종속회사인 아주저척은행은 일반대출 중심의 저축은행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주요 매출원은 할부금융부문에 신차할부와 중고차할부, 산업재와 내구재 할부, 리스금융 부문에 금융리스와 운용리스 등이며 일반대출과 기업금융, 예금, 적금 수입 등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주캐피탈 주가

     

    위의 차트는 여신금융 업체 아주캐피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파동을 그리면서 박스권을 형성했고, 박스권 돌파시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강한 상승을 보였습니다.

     

    박스권은 9900 부근부터 10800 부근까지로 형성된 것으로 보이며, 최근 8월초 저점 대비 주가가 서서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어제 시장이 전체적으로 좋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아주캐피탈 주가는 크게 내려오지 않았으며, 박스권 돌파시 재차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추가 하락이 나온다면 박스권 이탈 안에서는 진입해봐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 박스권을 이탈한다면 실망 매물이 나오면서 투매 물량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박스권 하단인 99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주캐피탈 주식

     

    아주캐피탈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부터 추세선의 기울기를 급격하게 올리면서 상승하다가 7월초 이후 강한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비교적 조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증시가 폭락장에 가까웠던 것을 감안한다면 조정이 강하게 나오지는 않았는데, 주봉차트상으로도 9900 부근 이탈시 9000 초반대 부근까지 빠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고 비중이 높은 분들은 9900 이탈시 비중을 일부 줄여 놓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중장기 최종 손절라인은 2018년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8350 부근으로 크게 내려 잡아도 좋습니다.

     

    9900 부근을 이탈한다면 9000 초반까지 하락 위험이 있지만 9000 초반부터 8000 중반대까지 올해 초 생성된 물량이 지지해 줄 것으로 기대됨에 따라 비중을 줄여 놓았거나, 추가진입을 고려하는 분들이라면 60주 이동평균선 이탈 후 아래 지지라인에서 지지 받는 것을 확인하고 추가진입을 고려해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주캐피탈은 수익원 다변화로 인해 수익성의 안정적 성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실적은 2017년에 비해 다소 줄어들기는 했지만, 올해 반기보고서 상으로는 전년동기대비 실적 증가세가 뚜렷하기 때문에 재무나 실적 리스크는 크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어, 중장기 전망은 비교적 긍정적이라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