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아프리카TV 주가 FTSE 지수 편입 종목으로 빛 볼까

by 주소남 2019. 8. 29.

목차

    아프리카TV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FTSE 지수 편입 종목으로 선정된 아프리카TV(067160) 입니다.

     

    아프리카TV는 1인 미디어 플랫폼 'AFreecaTV'를 운영하는 회사로 프리캡과 아프리카프릭스, 비알캠페인 등 12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표 서비스인 아프리카TV는 보다 대중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 및 미용자 확보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고, TV 및 오프라인으로 플랫폼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TV에서 개인방송 BJ들이 이따금씩 구설수에 오르기는 하지만 국내 최대 1인 미디어 플랫폼으로, 최근 아프리카TV는 FTSE 지수 편입 종목에 포함되어 주가 상승에 많은 기대감이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프리카TV 주가

     

    위의 차트는 최근 FTSE 지수 편입 종목으로 선정된 아프리카TV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4월초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을 지난 6월 중순 이후 이탈했고, 이후 증시 하락과 맞물리면서 아프리카TV 주가도 지속적으로 하락했습니다.

     

    이후 8월초 증시 저점 확인 후 상승장에서 강하지는 않지만 꾸준히 올라왔고, 최근 FTSE 지수 편입 종목이라는 호재와 증시 반등으로 어제 4% 가량 주가가 오르기도 했습니다.



     

    FTSE 지수 편입 종목이라는 호재가 있기는 하지만 차트상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습니다.

     

    상승하기 위해서는 위의 단기 매물대 저항을 어느 정도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이 필요로하며, 하락시에는 최근 만들어진 추세선을 눈여겨 봐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 추세선은 574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할텐데, 현재는 추세선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종가기준으로 이탈시에는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아프리카TV 주식

     

    아프리카TV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추세선의 기울기를 계속해서 높여가면서 상승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8월초 증시 급락으로 인해 지난해 10월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일시적으로 이탈하기는 했지만 종가기준으로 지켜주면서 이번주까지 4주 연속 양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강한 편은 아니기 때문에 지난해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단기적으로 조정이 나와도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크게 우려할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최근 증시 폭락 속에서도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지켜주었는데, 반대로 생각한다면 이탈시 그 아래 추세선까지 비교적 강하게 하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추세선은 현재 572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일봉차트상 손절라인과도 유사합니다. 이를 이탈할 경우 40000 초반 부근까지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투매 물량이 나올 시 하락 속도가 강해질 수 있습니다.

     

    다만 최근 좋지 못한 증시에서도 비교적 선방하고 있고, FTSE 지수 편입 종목으로 선정되어 분위기도 괜찮으며, 수익성도 개선되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은 비교적 괜찮은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