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노인성 황반변성 치료제 관련주 안국약품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8. 30.

목차

    안국약품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노인성 황반변성 치료제 관련주 안국약품(001540) 입니다.

     

    안국약품은 의료약품급, 화공약품, 의료기구 및 위생재료의 생산급 판매 사업과 수출입 사업, 대리업, 부동산 매매 및 임대 사업과 식품 및 화장품 제조 판매, 서비스 및 알선 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제약산업은 연구 결과가 곧바로 산업적 성과와 긴밀하게 연결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신제품 및 신약개발을 위해서는 비용 및 시간이 투자되어야 하므로 타 업종에 비해 연구 개발 비중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안국약품은 최근 노인성 황반변성 치료제 관련주로 강한 시세를 보였습니다. 리피바디 기술을 활용한 노인성 황반변성 신약물질의 전세계 독점개발권과 상업권을 확보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요즘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안국약품 주가

     

    위의 차트는 노인성 황반변성 치료제 관련주 안국약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그간 바이오주의 크고 작은 악재와 증시 폭락 등으로 인해 역배열 하락추세가 이어져오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8월 중순 이후 노인성 황반병성 치료제 독점개발권과 상업권을 확보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로 치솟으며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고, 최근까지 이러한 변동성은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은 110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고, 그 외의 분들은 아래 105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잡아도 좋습니다.

     

    아직 상승추세 진행중이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하는 것이 좋은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상승하기 위해서는 단기 악성 매물을 어느 정도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이 필수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안국약품 주식

     

    위의 차트는 안국약품 주식 주봉차트인데, 지난주 노인성 황반변성 치료제 테마로 거래량이 실린 장대 양봉을 기록하면서 그 전까지 8주 연속 지루하게 흘러내리던 음봉을 대부분 뒤덮는 굉장히 강한 시세를 보였습니다.

     

    이번주 역시 변동성이 강한 가운데, 단기 매물 부담은 있어도, 중장기 매물 부담은 그다지 크지 않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오히려 매물 저항보다는 위의 추세 저항선을 눈여겨 보아야 하는데, 추세 저항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 한다면 재차 강한 시세가 나올 수도 있는 만큼 상승시 추세 저항선을 돌파하는지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위에서 언급한 손절라인인 10500 부근을 체크해 봐야하는데, 이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만큼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입니다.

     

    안국약품을 조금 더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보는 분들은 105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까지 고려하고, 손절라인을 9500 부근으로 내려 잡아도 좋으나, 되도록이면 10500 부근을 이탈시에는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재진입을 고려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안국약품은 노인성 황반변성 치료제 관련주 뿐만 아니라 눈 영양제 및 안구 세정제, 인공눈물 등을 제조해 판매하기 때문에 미세먼지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어, 상승 모멘텀은 좋습니다.

     

    지난해까지는 매해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증가했지만 올해 2분기 적자전환하면서 실적이 악화되었으니,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실적 부분도 반드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