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NEWS

헬릭스미스 임상결과 실패 아닌 실패 내일 주가는 과연

by 주소남 2019. 9. 23.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주 바이오주의 최대 관심사는 헬릭스미스 임상 3상 결과 발표였습니다.


당초 주 후반쯤 임상 결과가 발표될 것이라는 전망과는 달리, 오늘 장 마감 이후 헬릭스미스 임상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발표 결과는 실패 아닌 실패이고, 임상 3-2상을 재차 추진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오늘 장 마감 이후 헬릭스미스에서 나온 공시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헬릭스미스 임상결과


헬릭스미스는 시간외 거래 마감 이후 공시를 내보냈는데, 당뇨병성 신경병증 치료제 VM202-DPN 임상 3상 자체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주요 내용은 1. DPN 임상 3상 일부 환자에서 위약과 약물 혼용 가능성이 발견되어 현재의 데이터만으로 혼용 피험자에 대한 정확한 확인이 불가능해 별도 조사가 필요한 상황으로, 11월에 제출할 최종보고서와 12월로 예상되는 임상3상 종료 미팅에서 이를 상세하게 FDA 측에 보고할 예정이라는 것이 주요 골자입니다.


헬릭스미스 로고



VM202-DPN 임상 안정성 면에서는 임상 피험자 전원에 걸쳐 이상 반응 빈도가 매우 낮게 나왔고, 약물과 관련되었다고 판단한 중대한 이상반응(SAE)은 없었다고 합니다.


또한 주사 부위 반응도 1건을 제외하고는 모두 경미한(Grade1) 사례로, 위약과 엔젠시스군 간의 피험약 혼용 가능성과 상관 없이 엔젠시스의 안전성은 다시 한 번 입증되었다고 밝혔습니다.


헬릭스미스 임상결과


단, 피험약 혼용 가능성으로 플라시보와 엔젠시스의 효과가 크게 왜곡되어 명확한 결론 도출이 불가능하게 됨에 따라 별도의 조사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헬릭스미스는 내일 오전 긴급 설명회를 열어 이번 결과에 대한 입장을 설명할 예정인데, 우선 팩트는 후속 임상 3-2를 실행해야하고, 이 임상 3상들은 향후 6개월 내에 시작해 오는 2021년 말부터 2022년 1분기에 모두 종료하는 것을 목표로 할 예정이라는 것입니다.


헬릭스미스 임상


헬릭스미스 임상 실패로 인해 다른 바이오주에까지 영향을 줄 수 있을지, 내일 장 바이오주를 체크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헬릭스미스 주가


헬릭스미스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8월초 저점 대비 약 56% 가량 주가가 올라온 상황이며, 최근 임상 발표 날짜가 다가오면서 5거래일 연속 음봉이 나오면서, 사실 임상 실패에 대한 리스크가 조금 더 컸을지 모르겠습니다.



8월초 이후 만들어진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 마저도 지속적으로 이탈하면서, 최근 임상 실패에 대한 불안감이 주가에 들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일봉차트상으로는 143000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까지만 조정이 나온다면, 반등이 나올 수 있겠지만, 내일 실망 매물이 얼마나 쏟아지는지에 따라 달려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헬릭스미스 주식


사실 주봉차트는 헬릭스미스 임상 3상 실패를 어느 정도 예견하고 있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임상발표를 앞둔 지난주, 윗꼬리가 달리면서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비교적 강한 장대 음봉이 나왔고,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166000 부근을 이탈한다면, 투매 물량이 나올 수 있는 구간으로, 현재는 리스크가 어느 정도 있는 위치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148000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데, 내일 이를 지지해주는지, 이탈하는지에 따라 앞으로 추가 하락이 나올지, 조정이 빠르게 마무리 될지 가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진입하신 분들은 1480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지난 6월 말의 종가인 1350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헬릭스미스 당장 내일 장 초반은 임상 실패 소식으로 인해 실망 매물이 나올 것으로 보이는데, 다행히 내일 오전 8시 30분부터 10시까지 긴급 기업설명회를 개최해, 임상 3상에 대한 현황 및 결과 보고에서 안정성 입증이 더욱 부각된다면, 생각보다 하락은 크지 않을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