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케이비제19호스팩(330990) 상장 첫 날 공모가 넘기지 못한 이유

by 주소남 2019. 10. 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코스닥 시장에 스팩주인 케이비제19호스팩(330990)이 신규 상장했습니다.


    올리패스 상장 이후 열흘만에 신규상장주였는데, 지난달 말 신규상장한 상상인이안제2호스팩 상장 당시만 해도 상장 첫 날, 공모가 대비 약 10% 가량은 움직였었는데, 이제는 신규 상장하는 스팩주에 대한 테마가 사라졌습니다.


    케이비제19호스팩은 상장 첫 날, 최고 2055원까지 상승하면서, 공모가인 2,000원 대비 큰 움직임을 보여주지 못했고, 거래량도 상상인이안제2호스팩 상장 보다 절반 가량 줄어든 모습을 보였습니다.




    케이비제19호스팩


    케이비제19호스팩은 다른 스팩주와 마찬가지로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한 이후 다른 회사와 합병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 목적으로 하는 기업인수목적회사 입니다.


    스팩주로, 이전 5월 신규상장한 한화에스비아이스팩이 급등하면서 한 때, 스팩주 테마가 다시 불어, 신규상장하는 스팩주들이 연달아 급등하는 일이 있었지만, 지난 상상이안제2호스팩 이후로는 그런 모습이 나타나지 않았고, 어제 상장한 케이비제19호스팩 역시 급등은 없었습니다.


    나이스투자자문


    케이비제19호스팩 최대주주는 나이스투자자문이고, 엘앤에스벤처캐피탈과 KB증권이 발기주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올해 KB증권은 케이비제19호스팩을 비롯하여, 앞서 케이비제18호스팩, 케이비17호스팩 등을 신규상장시켰는데, 현재까지 세 종목 모두 인수 합병 대상 기업을 찾지는 못했습니다.


    케이비제18호스팩 주가


    앞서 상장한 케이비제18호스팩은 상장 첫 날 상한가를 기록하고, 이후 급락해 다시 공모가 부근으로 돌아가는 최근의 전형적인 스팩주 테마 모습을 보였습니다만, 지금은 스팩주에 대한 기대감이 많이 꺾여, 케이비제19호스팩 주가는 상장 첫 날 움직임이 조금 싱거워졌습니다.


    케이비제19호스팩 주가




    어제 상장한 케이비제19호스팩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그나마 다행히 좋지 않은 장에서도 시초가 대비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양봉을 보였고, 공모가 이하로 내려가지는 않았습니다.


    스팩주 특성상, 공모가 이하로 내려갈 때 진입한다면 원금을 보장 받을 수 있는 주식이기 때문에(관련 포스팅 참조 -상장폐지가 되어도 원금이 보장되는 주식이 있다?(Ft. 스팩주)) 상장 첫 날 큰 움직임은 없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스팩주 테마가 언제 다시 일어날지 모르는 상황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인수 합병 대상 기업이 정해져야 움직이기 때문에, 케이비제19호스팩 주주들은 관련 내용을 지속적으로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케이비제19호스팩, 상장 첫 날 급등 없이 조금은 싱거웠지만, 여느 스팩주보다 빠르게 인수 합병 대상 기업을 찾아, 코스닥 시장에 새로운 이름으로 주식 거래가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