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하나금융14호스팩 신규상장, 기대 되지 않는 이유는

by 주소남 2019. 11. 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코스닥시장에 또 다른 스팩주인 하나금융14호스팩(332710)이 신규상장합니다.

     

    하나금융14호스팩은 다른 스팩주와 마찬가지로 코스닥 시장 상장 후 다른 기업과의 인수 합병만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인수목적회사입니다.

     

    최근 연말이 다가오면서 신규 IPO주들이 물밀듯이 들어오고 있고, 스팩주 또한 여럿 상장하고 있는데, 한화에스비아이스팩 상한가 랠리 영향으로 일시적으로 스팩주 테마가 불었지만, 현재는 이러한 테마성 시세를 기대하기 힘든 상황입니다.

     



     

    하나금융14호스팩 공모가

     

    하나금융14호스팩은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했고, 이후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을 진행했는데, 청약 경쟁률은 80.74대 1로, 스팩주 치고는 높게 나왔습니다.

     

    한화에스비아이스팩으로 인해 신규 스팩주들이 기대감으로 인해 청약경쟁률이 급격하게 올라갔고, 현재는 청약경쟁률이 점점 떨어지고 있지만, 한화에스비아이스팩 이전의 스팩주 경쟁률이 전반적으로 2대1을 넘지 못했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여전히 경쟁률은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상승

     

    하나금융14호스팩 공모가는 2,000원으로, 보통 스팩주는 스팩주 테마가 붙거나, 인수합병 대상 기업이 정해져야만 주가가 움직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현재 하나금융14호스팩은 인수합병 대상 기업이 정해지지 않았으며, 최근에는 스팩주 테마도 잠잠해졌기 때문에, 상장 첫 날 공모가 이상의 강한 상승은 기대해 보기 힘든 실정입니다.

     

    하나금융14호스팩 최대주주

     

    하나금융14호스팩 최대주주는 에스에스아이인베스트먼트(주)로 6.80%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센터포인트앤파트너스(유)와 하나금융투자(주)가 발기주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현재 상장되어 있는 하나금융9호스팩(261200)은 덴티스와 합병에 성공하여 상장을 앞두고 있고, 하나금융10호스팩(270520) 역시 지엔원에너지와 합병 후 상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현재 시장에 하나금융11호스팩과 하나금융13호스팩이 남아있는 가운데, 특히 지난 9월 18일 신규상장한 하나금융13호스팩도 사실상 상장 후 공모가를 크게 웃도리 못하고 있기 때문에, 하나금융14호스팩 역시 상장일 큰 시세를 기대하기는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향후 하나금융14호스팩의 인수합병 대상 기업이 정해지거나 스팩주 테마로 인해 주가가 움직이며 추세가 만들어진다면, 차트 기술적분석을 통해 다시 한 번 짚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