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 앞서 소개해드린 라닉스(라닉스 수요예측 부진 뚫고 공모가 넘어설까)와 함께 하나금융13호스팩(320000)이 함께 신규 상장합니다.
하나금융13호스팩은 다른 스팩주와 마찬가지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이후 다른 회사와 합병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 목적으로 하는 기업인수목적회사입니다.
하나금융13호스팩 정식 명칭은 '하나금융13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로 전자공시 트에서 정식 명칭으로 검색해야 투자설명서나 증권신고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나금융13호스팩은 일전에 2019년 9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한독크린텍 등 3종목) 포스팅을 작성할 당시 상장이 확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소개해드리지 못한 종목입니다.
하나금융13호스팩 공모가는 2,000원으로, 총 300만주를 모집합니다.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공모청약에서 254.81대 1의 스팩주 치고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지난 5월 한화에스비아이스팩 이후 스팩주들의 청약 경쟁률이 높아졌고, 랠리를 보이는 스팩주도 있었지만 요즘은 상장 당일 약 10% 가량 상승했다가, 공모가 부근으로 빠지는 추세입니다.
스팩주는 기본적으로 스팩주 테마를 탈 때 움직이거나, 인수 기업 대상이 정해질 때 움직입니다.
최근 한화에스비아이스팩 상승 랠리로 인해 스팩주 테마가 일어난 적이 있었고, 그 이전에는 2017년 전에, 약 두 세달 간격으로 스팩주가 한 차례씩 테마성으로 상승하는 스팩주 테마도 유행이었습니다.
현재는 한화에스비아이스팩으로 인해 상장 첫 날에만 움직임을 보이고, 이후로는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이기 때문에, 상장 첫 날 섣부르게 진입하기에는 어려운 주식입니다.
또한 라닉스와 함께 상장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투자자들은 라닉스 쪽으로 관심을 더 둘 가능성이 높아, 이미 공모를 받으신 분이 아니라면, 상장 첫 날 무리하게 진입하는 것 보다는, 공모가 부근에서 안전하게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하나금융13호 스팩은 인수 합병 대상 기업이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부디 하나금융13호 스팩 공모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상장 이후 좋은 움직임 보이기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