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2019년 9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한독크린텍 등 3종목)

by 주소남 2019. 9. 6.

목차

    2019년 9월 신규상장 주식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019년 9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달 신규상장하는 주식은 앞서 포스팅한 한독크린텍(한독크린텍 공모가 넘길 수 있는 원동력은?(정수기 필터 업체)) 등 총 세 종목으로, 현재까지 9월 상장이 확정된 종목입니다. 향후 9월 신규상장하는 주식이 추가로 확정될 여지도 남아있습니다.

     

    2019년 9월 신규상장하는 주식들은 어떤 종목이고, 공모가와 함께 체크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9월달 신규상장주를 보기 좋게 표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상장일

     종목명

     구분

     9월 5일 목요일

     한독크린텍

     KOSDAQ

     9월 18일 수요일

     라닉스

     9월 20일 금요일

     올리패스

     

    한독크린텍(256150)

     

    한독크린텍

     

    한독크린텍은 국내 최초로 압축 방식 카본필터 제조 기술을 개발한 기업으로, 9월 5일 어제,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했습니다.

     

    모든 정수기에 필수적으로 적용되는 카본블록 필터를 생산, 판매하는 전문 기업으로 필터 관련주로 향후 미세먼지 관련주로 테마군도 형성이 기대되는 주식입니다.

     

     

    한독크린텍은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1117.61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고,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에서도 728.2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기대감을 갖게 했습니다.



     

    한독크린텍 공모가는15,100원으로 확정되었는데, 어제 상장 당일 공모가 대비 162% 가량 상승한 24,500원에 시작했지만, 시초가 대비 -21.43% 하락한 19,250원에 역사적인 상장 첫 날 주가를 형성했습니다.

     

    시초가 대비 내려오기는 했지만, 여전히 공모가 위에 있기 때문에 공모 받으신 분들은 여전히 수익권에 있습니다.

     

    라닉스(317120)

     

    라닉스

     

    9월 18일 수요일 상장 예정인 라닉스는 자동차와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의 핵심기술인 무선통신과 보안 및 인증 관련 시스템반도체 및 S/W, H/W 솔루션 등의 기술을 개발하여 사업화하는 토탈 솔루션 업체입니다.

     

    자동차 통신 솔루션 기업으로, 기술성장성특례 상장으로 코스닥에 입성하게 됩니다.



     

    라닉스는 지난 8월말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했는데, 51.68대 1의 비교적 낮은 경쟁률을 기록했고, 사측이 희망한 공모가 밴드인 8,000 ~ 10,500원의 밴드 최하단에도 미치지 못하는 6,000원으로 공모가를 최종 확정했습니다.

     

    어제부터 오늘까지 라닉스 공모청약 진행중이며, 대표주관사인 한국투자증권을 통해 공모청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향후 라닉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포스팅을 준비중입니다.

     

    올리패스(244460)

     

    올리패스

     

    오는 9월 20일 금요일 코스닥시장에 신규상장하는 올리패스 역시 라닉스와 마찬가지로 기술성 특례상장 제도로 코스닥 시장에 입성합니다.

     

    올리패스는 RNA(리보핵산) 치료제 개발 기업으로, 독자적으로 개발한 '올리패스 인공유전자 플랫폼(OliPass PNA)'을 기반으로 RNA 치료제 개발을 전문적으로 하는 바이오 업체입니다.

     

    OliPass PNA 플랫폼을 통해 pre-mRNA의 splicing 과정에서 특정 exon을 결손시킴으로써 단백질 생성과 억제를 조절할 수 있는 exon skipping 원천기술을 보유하고있고, 이를 기반으로 비마약성 진통제와 고지혈증, 노인성 황반병성, 당뇨병성망막증, 비소세포폐암, 흑색종 등 치료제를 연구 개발하고 있습니다.


     

    올리패스 역시 지난달 말부터 이번 달 2일까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했는데, 11.07대 1의 비교적 낮은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올리패스 공모가는 사측이 희망한 공모가 밴드인 37,000 ~ 45,000원 밴드 최하단에도 미치지 못하는 20,000원으로 공모가를 크게 내려 확정했습니다.

     

    기관투자자들의 엄격한 공모주 투자 잣대가 부진한 수요 예측으로 이어졌고, 공모가도 낮게 책정되었는데, 그동안 증시 하락으로 인해 신규 IPO 주들이 성공하지 못한 결과도 어느 정도 반영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올리패스 역시 향후 기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포스팅을 준비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