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한독크린텍 공모가 넘길 수 있는 원동력은?(정수기 필터 업체)

by 주소남 2019. 9. 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내일 코스닥시장에 친환경 카본블록필터 기업이자 정수기 필터 업체인 한독크린텍(256150)이 신규상장합니다.

     

    한독크린텍은 국내 최초로 압축 방식 카본필터 제조 기술을 개발한 기업인데, 과연 한독크린텍이 공모가를 넘길 수 있는 기업인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한독크린텍은 정수기 필터 제조,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모든 정수기에 필수적으로 적용되는 카본블록 필터를 생산, 판매하는 전문 기업입니다.



     

    한독크린텍 상장

    <출처 : 한독크린텍 공식 홈페이지>

     

    한독크린텍의 주요 제품은 카본블록 필터와 복합필터로, 정수기 카본블록필터 제조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AIR 필터 기술 개발 및 사업을 확대하기 때문에 향후 미세먼지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한독크린텍 공모가

     

    한독크린텍 투자설명서를 확인해보면 공모가는 15,100원으로 확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달 22일부터 23일까지 벌어진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1,117.61대 1의 높은 경쟁률로 흥행에 성공했고, 사측이 제시한 공모가인 13,300 ~ 15,100원의 밴드 최상단인 15,100원으로 공모가가 확정되었습니다.

     

    뒤이어 벌어진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에서도 728.28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역시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한독크린텍 주요제품

     

    한독크린텍 주요 제품 매출별 현황을 살펴보면 정수기 필터 중 고분자 폴리에틸렌을 압축성형하여 제조한 카본블록 필터의 매출 비중이 가장 습니다.

    카본블록필터

    <출처 : 한독크린텍 공식 홈페이지>

     

    그리고 한독크린텍 제조 압축 카본블록 필터에 중공사막 등 멤브레인 필터를 결합한 필터 매출 비중이 뒤를 잇고 있습니다.



     

    공기청정기나 냉장고 등의 에어필터 매출도 발생하고 있는데, 특히 공기청정기 에어필터 매출 비중이 매해 늘어나는 것을 보아 앞으로, 공기청정기 필터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독크린텍 재무제표

     

    한독크린텍 재무제표 중 포괄손익계산서를 확인해보면 매출 및 영업이익이 꾸준히 증가하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어, 수익성 면에서는 꽤나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독크린텍 최대주주


    한독크린텍 최대주주는 박순덕 감사로, 이번 공모 이후 27.90%의 지분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독크린텍 자사주와 등기임원, 미등기임원 등 최대주주 관련 지분은 55.12%로, 경영권은 안정되어 있습니다.

     

    한독크린텍은 크린앤사이언스와 조금은 비슷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둘다 필터 제조 기업으로, 주력 분야는 다르지만 공기청정기 필터 매출 비중이 늘어나는 것으로 향후 미세먼지 관련주로 기대해 볼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한독크린텍은 상장 이후 공모가를 넘어 기대감을 표출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IPO 신규상장주들이 시장 영향으로 고전을 면치 못한 가운데, 오랜만에 기대감이 몰린 신규상장 주식이고, 어느 때보다 기대감이 높습니다.

     

    더군다나 최근 붉은 수돗물 사태 이후 정수 시스템을 활용한 정수, 필터에 그 어느 때보다 관심이 많기 때문에 한독크린텍은 상장 첫 날 공모가를 가볍게 넘길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 봅니다.

     

    상장 첫 날, 상장 프리미엄과 함께 주가 변동성이 강하기 때문에 공모를 받으신 분들이 아니라면 대응하기 굉장히 어려울 수 있으니, 신규주식 매매는 반드시 숙고해서 대응해야 합니다.

     

    한독크린텍 공모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부디 공모가를 넘어 강한 상승 보여주기를 진심으로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