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내일 코스닥시장에 팜스토리의 자회사인 마니커에프앤지(195500)가 신규상장합니다.
마니커에프앤지는 육가공식품 전문 기업으로 도축과 육류 가공 및 저장 처리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닭고기 가공식품 생산업체입니다.
최근 아마존에서 삼계탕 판매를 개시하는 등 지난 2014년 미국에 삼계탕 수출을 시작한 이후 5년만에 온,오프라인 시장을 통해 미국 전역에 식품 한류를 일으킬 기반을 마련하기도 했습니다.
과연 마니커에프앤지가 상장 이후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는 기업인지 하나 하나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니커에프앤지는 미국에 이어 4분기 중 캐나다 시장 진출을 추진 중이며, 향후 베트남과 EU까지 수출 시장을 넓힐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니커에프앤지 투자설명서를 살펴보면 공모가가 4,000원으로 확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1일과 2일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수요예측에서 1,056.91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했고, 사측이 희망한 공모가 밴드인 3,400원 ~ 4,000원의 최상단인 4,000원으로 공모가가 최종 확정되었습니다.
뒤이어 벌어진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에서는 1,216.48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역시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마니커에프앤지 주요 제품별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지난해 기준 튀김류 제품 매출이 가장 높았으며, 튀김류에는 치킨텐더와 치킨너겟, 치킨윙봉, 닭다리 후라이드, 팝콘치킨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닭고기 튀김 종류 매출이 가장 높으며, 이어 치킨패티와 돈육패티 등의 패티 매출이 뒤를 잇고 있습니다.
베이컨이나 후랑크가 포함된 육가공류 매출 비중도 높은 편이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산업을 체크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16년 이후 매해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마니커에프앤지 최대주주는 팜스토리로 공모 후 74.20%의 지분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마니커에프앤지는 기관투자자가 206만주를 배정받았고, 일반투자자가 52만주를 배정받았습니다.
기관투자자가 배정 받은 물량 중 확약기간으로 인해 풀리지 않는 물량도 있지만 대부분 미확약 물량으로 약 246만주 정도가 유통물량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비교적 최대주주 지분이 높고, 유통물량이 많지는 않으며, IPO 열기도 뜨거웠던 만큼 상장 이후 공모가를 넘길 수 있는 여력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향후 마니커에프앤지의 상장 프리미엄이 어느 정도 제거되고, 차트 추세가 만들어진다면 차트 기술적분석과 함께 재차 마니커에프앤지 주가를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니커에프앤지 공모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부디 상장 첫 날 강한 상승흐름 보이면서 공모가 이상 주가가 상승하길 바랍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포스팅 ◆
전자잉크 관련주 나노브릭 상장,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
에스피시스템스 상장, 유통 물량 적은 품절주 움직임 보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