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스마트러닝 관련주 아이스크림 에듀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8. 10.

목차

    아이스크림 에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스마트러닝 관련주 아이스크림 에듀(289010) 입니다.

     

    아이스크림 에듀는 지난달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신규상장 주식으로, 상장 당시 아이스크림에듀 상장 후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 포스팅을 통해 안내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아이스크림 에듀는 전체 교육산업 내 에듀테크 산업 영역 중 초등학생을 주 대상으로 하는 '스마트러닝' 사업을 주로 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스마트러닝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크게는 교육 관련주 중 일부로, 아이스크림 에듀의 스마트러닝 제품은 '아이스크림홈런'이며, 초등 대상 온라인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이 거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학습 과정에 손과 터치펜, 음성 등을 이용하여 능동적으로 참여하면서 학습할 수 있도록 컨텐츠를 구성하고, 학습 성과와 참여에 대해 보상하는 동기부여 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는 기업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이스크림 에듀 주가

     

    위의 차트는 스마트러닝 관련주 아이스크림 에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아직 상장한 지 한 달, 거래일로 22거래일이 지났기 때문에 차트 신뢰성은 극히 낮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트를 보자면 상장 이후 시장이 워낙 좋지 않았고, 전체적으로 밀리면서 아이스크림에듀도 공모가를 한 번도 넘어보지 못하고 지속적으로 하락이 나왔습니다.



    특히 이번주 화요일 장이 무너질 때 최저 7270원까지 무너지면서 공모가 대비 절반 이하로 빠졌다가 현재는 시장 반등과 함께 다행히 5일 이동평균선은 회복한 모습입니다.

     

    아직 정확한 저점은 다져지지 않았으나 단기 매물대로는 이번주 화요일 시가 부근인 7730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지니,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스크림에듀 주식

     

    아이스크림 에듀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5주 연속 음봉으로, 이번주 아랫꼬리가 길게 달리고는 있지만 추세는 여전히 하락추세입니다.

     

    시장 상황에 따라 유동적일텐데,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공모가 대비 절반 수준까지 떨어졌기 때문에 추가진입 여력만 만들어 놓고 조금 더 길게 보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없고 비중이 높다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시 비중을 일부 줄여 향후 추가 하락에 대비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일봉차트나 주봉차트 아직 한 달 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차트 신뢰성이 낮습니다. 더군다나 최근 IPO 주들이 연이어 고배를 마시고 있고, 시장 상황도 불투명하기 때문에 유의해 대응해야 합니다.

     

    시장 반등이 나와주고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시장 하락도 조만간 다시 발생할 수 있어, 이 때 시장이 어디까지 하락하는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