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적외선 영상센서 업체 아이쓰리시스템(21443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8. 9.

목차

    아이쓰리시스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적외선 영상센서 업체 아이쓰리시스템(214430) 입니다.

     

    아이쓰리시스템은 적외선 영상센서와 엑스레이 영상센서 및 이를 장착한 전자제품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주력 제품으로는 적외선 영상센서와 엑스레이 영상센서, 적외선 영상 시뮬레이터 등 다양한 영상 관련 시스템 등을 개발, 제조, 판매합니다.

     

    국내에서 최초로 적외선 영상센서의 개발 및 양산에 성공한 업체로 국내시장에서 군수분야에서 독점적 지위를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방위산업 관련주로도 움직이는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이쓰리시스템 주가

     

    위의 차트는 적외선 영상센서 업체 아이쓰리시스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5월초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움직이다가 18050 부근 매물대 하단을 최근 이탈한 이후 변동성이 조금은 강해졌습니다.

     

    최근 시장이 반등하면서 아이쓰리시스템 주가도 조금은 올라오고 있는 가운데, 차주 18050 부근을 재돌파할지 여부에 따라 주가 방향성이 결정될 수 있고, 시장 상황 역시 중요합니다.



     

    특히 18000 부근 위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최근 거래량보다는 거래량이 증가해야 위의 매물을 어느 정도 소화하면서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저점인 1300 부근 이탈을 유의해야 합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단기적으로 반등을 보고 들어온 물량이 투매 물량으로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입니다.

     

    아이쓰리시스템 주식

     

    아이쓰리시스템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이번주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일시적으로 이탈하기는 했지만 종가기준으로 지켜주었습니다.

     

    3주연속 음봉이 나오면서 흑삼병 형태 캔들을 만들며 하락추세가 강해졌지만, 현재 기술적 반등이 가능한 위치로, 조금 길게 본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65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해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차트상으로는 이 매물대를 이탈하기 전까지는 언제든 반등 가능성은 열려있는데, 추가진입을 고려하는 분들이라면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17700 부근 이탈 후 일봉차트상 전저점 마저 이탈 해 변동성이 강해졌을 때 추가진입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쓰리시스템은 올해 영업이익 전망이 긍정적이고, 재무상으로도 큰 문제가 없습니다.

     

    더군다나 최근 불안해진 북한과의 관계 때문에 방위산업 관련 모멘텀도 살아있고, 나아가서는 적외선 영상은 자율주행에 필수적이기 때문에 현재 멈추어있는 자율주행 관련 테마로도 움직일 가능성이 있어 중장기 전망은 비교적 긍정적인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