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방위산업주로 일전에 잠시 소개해드렸던 삼영이엔씨(065570)입니다.
삼영이엔씨는 국내 해양전자 통신장비 1위 기업으로 상선이나 어선, 특수선, 레저보트 등과 관련된 선박의 조난과 통신 항해 및 어로에 사용되는 통신 및 항해장비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국내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제품 다각화와 시장다변화 및 판매서비스망 확충을 통하여 사업 기반을 확대했지만, 최근에는 외형이 축소되어 수익 감소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삼영이엔씨는 어군탐지기 전문 기업이기 때문에 방위산업주로 움직임을 보였는데, 최근 북미정상회담 결렬 소식 당시, 주가가 테마를 타지 않고 오히려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 방위산업주 움직임을 크게 기대하기 힘들어졌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삼영이엔씨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초 저점 이후로 꾸준히 상승하던 주가가 2월 중순 240일 이동평균선 저항을 받으며 내려오더니 2월말 결국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필이면 이 날, 북미정상회담 협상 결렬로 인해 방산주인 빅텍이 25%가량 상승하면서 마감하는 등 좋은 모습을 보여 삼영이엔씨와 대조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현재 추세선 이탈 후 120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고 있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종가기준 이탈 유무를 체크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지해준다면 다시 반등이 나올텐데, 반등시 최근 이탈했던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으로 작용을 하는지도 체크해 봐야 할 것으로 봅니다.
스윙 관점으로 조금 길게 대응한다면 손절라인은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5085 부근으로 설정하되, 5300부근 안팎의 매물대 부근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삼영이엔씨 주식 주봉차트를 확인해 보면 추세선이 이번주 기준, 60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현재는 이 추세선을 이탈했지만 이번주 종가 기준으로 체크해 봐야 합니다.
지난 한 해 계속해서 저점을 갱신하면서 하락하던 주가가 올해 초 쌍바닥 흐름을 만들더니 비교적 강한 상승 흐름을 보였고, 현재는 3주 연속 음봉을 보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선 현재까지 상황으로 미루어보아서는 이탈할 가능성이 조금은 더 큰 것으로 보이며, 조금 길게 대응한다면 최저점인 500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놓고, 2차 추세선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2차추세선은 536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개인적으로는 2차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반등 후 재차 시세가 나올 수 있다고 보며, 가장 최선은 이번주 6000 부근 위에서 종가가 형성되는 것입니다.
상승한다면 6820 부근에 위치한 60주 이동평균선이 저항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기에 우선 이를 1차 목표가로 설정 후 이후 매물대 움직임과 거래량을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포스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