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삼영화학 주가, '미중무역전쟁 끝나지 말아다오'

by 주소남 2019. 3. 7.

목차

    삼영화학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미중무역전쟁 관련주로 강한 상승을 보였던 삼영화학(003720)입니다.

     

    삼영화학은 필름형 박막 콘덴서(전류안정화장치, 축전기) 소재인 캐파시타 필름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제조하여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주력제품인 캐파시타 필름의 국내시장을 90% 가량 점유하고 있고, BOPP와 PVC는 국내 시장에서 20% 내외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삼영화학은 지난해 7월, 미중무역전쟁 관련주로 테마를 타면서 강하게 움직이기도 했는데, 당시 트럼프 대통령이 플라스틱과 화학 제품을 위주로 160억 달러 규모의 중국산 상품을 겨냥하여 관세폭탄을 부과한다는 발언에 테마주로 엮이면서 한 주만에 일시적으로 주가가 80% 이상 급등하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영화학 주가

     

    위의 차트는 삼영화학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말 폭락장 이후 저점을 확인하고,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상승하다가 12월 초 한차례 굉장히 강한 상승이 나왔고, 이후 주가 변동폭이 잦아들었습니다.

     

    최근 시가가 높게 형성되었다가, 종가 부근에 무너지면서 연이어 음봉이 생성되고 있는데, 다행히 현재가 아래로 120일 이동평균선과 함께 매물대 지지라인이 775 부근까지 잡혀있습니다.



    또한 11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758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할텐데,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 시점으로 잡아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기적으로 775 부근까지 지지라인만 버텨준다면 다시 반등 가능성은 있지만, 이탈한다면 아래 추세선 부근을 지지해주는지 살펴봐야하고, 추세선마저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재차 700 초반 부근까지 하락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삼영화학 주식


    위의 삼영화학 주식 주봉차트를 확인해 보면 이동평균서도 그렇고, 주가 흐름도 중장기 역배열 흐름을 보이면서 계속해 내려오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주, 5주 이동평균선을 강하게 돌파하면서, 반등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했지만, 906 부근까지 강하게 자리잡고 있는 매물대 저항에 가로막혀 음봉으로 내려오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20주 이동평균선을 우선 지지해주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이고, 지난 12월 초 강한 거래량을 보이면서 윗꼬리를 단 양봉의 종가인 775 부근도 이탈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길게 대응하실 분들은 이에 대한 이탈까지 고려해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700 부근으로 설정하거나, 최저점 678 부근과도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최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무방할 것으로 보입니다.

     

    삼영화학은 아쉽게도 시장 침체에 따른 수익성 하락을 보이고 있어, 매해 적자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주가도 동전주이기 때문에, 투자심리가 악화되어 있고, 그나마 상승 모멘텀을 보이던 미중무역전쟁도 협상에 들어가 종료될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에, 삼영화학 투자자 입장에서는 미중무역전쟁이 끝나지 않길 바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만큼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는 삼영화학 주가가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계속해서 체크하도록 하겠습니다.